사회 사회이슈

미군 렌탈 3대 필수조건 갖춘 ‘더 맥심 험프리스‘ 분양




평택에는 주한미군 기지를 통폐합하는 ‘주한미군 평택 이전 사업‘이 진행중이다. 이로 인해 미군·미군무원·컨트랙터·군속가족·상업시설 종사자 등 총 8만5000명 가량의 대규모 인구 유입이 확정 시 되면서 평택 험프리스 인근 미군 렌탈하우스도 함께 관심받고 있다.

그 중 험프리스 미군기지 메인게이트 250m 앞에 위치한 ‘더 맥심 험프리스’를 주목할 만하다. 주한미군 중 영외 거주하는 군인 비율은 적지 않다. 이들은 비상소집 시 30분 내로 부대에 복귀해야 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기지와 가까운 주택을 선호한다. ‘더 맥심 험프리스’는 험프리스 메인 게이트와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가깝다는 강점을 지녔다.


안정적인 수익률 또한 미군 렌탈하우스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한미SOFA협정에 따라 미군주택과에 등록돼 있는 렌탈 부동산은 미군주택과로부터 직접 월세를 지급 받을 수 있다. 미군주택과는 기지와의 거리 등 입지조건을 포함, 세대 내 일상생활 편의 시설 존재 여부를 판단해 렌탈대상 주택을 결정한다. 렌탈에 적합하다는 결정이 나면 수년간 안정적인 임차인 수급이 가능하다.

‘더 맥심 험프리스’는 미군 렌탈에 최적화된 설계와 시설 등도 갖춰져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미군 렌탈하우스에는 3대 필수조건이 있는데, 대형세탁기, 건조기, 110V·220V 혼용콘센트가 반드시 갖춰져야 한다“며, 덧붙여 ”사업지는 미군을 타깃으로 한 렌탈하우스인 만큼 설계 단계부터 그들의 선호도를 파악해 임대에 최적화된 아파트로 세대 내·외부를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더 맥심 험프리스’ 전 세대에는 대형세탁기(15kg), 건조기, 110V·220V 혼용콘센트가 모두 설치된다. 또 시스템 에어컨, 냉장고, TV, 식기세척기, 정수기, 가스렌지 등이 맞춤 빌트인으로 적용돼 주거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2, 3룸을 선호하는 미군의 특성을 반영했고, 전용률 70% 수준의 아파트 위주로 설계됐다. 최고 층고 2.9m로 선보여 비교적 체격이 큰 미군들도 편하게 생활할 수 있고 개인 프라이버시를 중요시하는 특성을 고려해 배수 소음 최소화 공사기법까지 적용됐다.

관련기사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시설도 미군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구성했다. 파티문화를 즐기는 아메리칸 스타일을 반영하여 지중해식 중앙정원, 옥상바비큐, 게스트하우스 등이 제공되며 피트니스센터, 무인택배함을 도입해 생활 편의성을 한층 높일 전망이다.

‘더 맥심 험프리스’는 지하 5층~지상 14층 규모에 아파트 204세대, 오피스텔 17실, 근린생활시설, 주민공동시설로 옥상정원, 중앙정원으로 구성된다. 아파트는 지상 3층~지상 14층에 총 204세대, 10개 타입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71~83㎡의 3룸 구조다. 오피스텔은 지상 2층 총 17실, 전용면적 73~84㎡로 설계됐다. 주차장 규모는 세대 당 1대가 넘는 241대로 예정돼 있다.

사업지는 제2의 이태원으로 기대되는 ‘안정리 로데오거리‘ 와도 인접해 있어 미군 렌탈주택으로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는 평가다.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파인건설이 시공하는 ‘더 맥심 험프리스’는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636 성문빌딩 1층(양재동 1-26)에 위치하며 준공은 2020년 9월 예정 입주는 2020년 10월 예정이다.

한편, 시공사인 파인건설은 지난 23일 국내 중견사 처음으로 이케아(IKEA) 코리아 기흥점의 신축 공사 시공사로 선정돼 계약을 맺었다. 지난 2003년 설립된 파인건설은 시공능력평가순위 101위의 우량 중견건설사다. 최근 성장세를 발판으로 사업 범위를 전국으로 넓히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