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 빌보드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1위, 싱글차트 ‘핫100’에서 10위에 오를 정도로 글로벌 팬덤을 확보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이 빌보드코리아가 제공하는 KPOP HOT 100 차트(2018년 5월 28일~6월 3일 집계 기준)에서도 1위부터 11위까지 상위권을 싹쓸이 하며 그 힘을 입증했다.
타이틀곡 ‘FAKE LOVE’를 비롯하여 ‘전하지 못한 진심’, ‘낙원’, ‘Love Maze’ 등 방탄소년단의 전곡이 1위부터 11위까지 상위권을 점령하면서 대중성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빌보드의 KPOP HOT 100 차트 역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이어 올해에도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2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로 선정되며 명실공히 세계적인 그룹으로 자리잡았다. 또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에서도 ‘Fake Love’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방탄소년단의 폭발적인 인기를 반증하고 있다.
김진희 빌보드코리아 대표는 “이미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그 영향력을 실감할 수 있었듯이 ‘KPOP HOT 100 차트’ 내 상위권을 모두 석권한 BTS의 저력이 놀라울 따름”이라며 “빌보드코리아는 더욱 공신력있는 차트 정보를 제공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