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LH, 경기지역본부 화성향남2지구 B19블록 10년 공공임대주택(리츠) 357세대 공급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원명희)는 화성향남2지구 10년 공공임대주택(리츠)을 신규 공급한다.

금번에 공급하는 화성향남2지구 B19블록은 전용면적 74㎡ 148세대, 84㎡ 209세대로 구성된 총 357세대 규모의 단지이다. 선호도 높은 평형에 다양한 커뮤니티를 갖추고 있고 LH가 관리하는 10년 공공임대주택(리츠)이기 때문에 전세 값 걱정, 이사 걱정인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10년 공공임대주택(리츠)는 저렴한 임대료로 10년 동안 살아보고 10년 후 우선 분양권을 갖기 때문에 안전하게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실소유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주택이다.


단지 주위로는 근린공원이 조성되고 지구 내에 롯데시네마가 입점해 있는 등 상업시설은 물론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있어 생활은 물론 교육까지 편리할 뿐만이 아니라 인근에 홈플러스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관련기사



또한 인근에는 서해안고속도로 발안IC가 있고 서해선 복선전철 개통예정과 신안산선 복선전철이 계획되어 있어 1시간 이내 서울 접근이 가능하고 공사 중인 동서간선도로 개통예정 등 교통호재도 잇따르고 있다

무엇보다 향남제약 일반산업단지, 발안 일반산업단지와는 단지에서 약 2~3km(직선 기준) 내외의 거리로 직주근접 입지를 갖춘 B19블록은 집 가까이서 언제든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주민운동공간은 물론 어린이놀이터, 유아놀이터, 에듀센터 등을 갖추고 있어 직장인은 물론 주부와 자녀를 위한 생활 편의시설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이번에 공급되는 화성향남2 B19블록 10년 공공임대주택(리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구 내에 마련된 홍보관을 방문하거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