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은 올해 새로 지정된 6월 28일 철도의 날을 기념해 철도 이용객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고 8일 밝혔다.
코레일은 ‘KTX특실 무료 업그레이드’, ‘모든 열차 10% 할인쿠폰 증정’, ‘철도관광 상품 이용객 경품 제공’, ‘코레일톡 렌터카 추가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이달 26일부터 28일까지 KTX 일반실 좌석을 예매한 철도회원 중 628명을 추첨해 무료로 특실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당첨자에게는 열차 출발 30분 전 스마트폰 앱 ‘코레일톡’으로 특실업그레이드 알림 메시지가 전송된다.
또한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철도회원을 대상으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정답자중 1,894명을 추첨해 모든 열차 10% 할인 쿠폰을 1인당 1매씩 증정한다. 당첨자는 7월 2일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1,894명은 새 철도의 날은 조선말 최초의 철도국 창설일에 맞춰 정해졌다.
이와 함께 강릉선 KTX 여행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중 10명을 추첨해 ‘5대 벨트 관광열차’ 중 1개 열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4인 가족 왕복 이용권’을 제공한다.
코레일톡 제휴서비스로 롯데렌터카를 예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모든 차종에 대해 10%를 추가 할인한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올해 새로 지정된 철도의 날을 국민과 함께 기념하는 감사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국민께 약속드린 ‘안전, 고객, 소통’의 3대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고객의 마음에 감동을 전하는 서비스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