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이지스 '6·13 입후보자 정책지도' 서비스

XDMap을 통해 서울특별시 구청장 입후보자 현황을 열람하는 장면./사진제공=이지스XDMap을 통해 서울특별시 구청장 입후보자 현황을 열람하는 장면./사진제공=이지스



공간정보 플랫폼업체 이지스가 오는 13일 이뤄지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맞아 자체개발한 공간정보 시스템인 ‘XDMap’을 통해 직관적으로 후보공약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6.13 지방선거 정책지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서비스에 처음 접속하면 전국 단위의 광역자치단체장들의 입후보 현황이 지도에 표시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서 사용자가 원하는 지방자치단체를 선택하면 해당 지역의 후보자의 정보를 보다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원하는 후보자를 고르면 관련 기본 정보와 공약에 대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했다는 게 이지스 측 설명이다.

관련기사



이지스의 정책지도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국에 등록된 9,361명 후보자별 공약과 정책을 유권자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김성호 대표는 “지난 8·9일 실시된 사전투표의 투표율이 20.1%를 기록하는 등 투표를 통해 주권을 행사하려는 국민들의 의지가 굳건하다”며 “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보다 개선된 효과를 가미하는 등, 한시적으로 실시하고 끝나는 서비스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국민에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우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