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건설이 이달 충청남도 당진시에서 아파트 단지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투시도) 분양에 나선다. 당진시 대덕수청지구 A3-1블록에 지어지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6개동, 전용 59㎡ 총 37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대덕수청지구는 당진 대덕·수청동 일원에 약 3,000가구, 8,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어린이공원 및 수변공원도 조성되며 당진의 새로운 주거 중심지로 주목 받고 있는 곳이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의 위치는 당진시청, 하나로마트, 당진종합병원 등이 들어서 있는 대덕수청지구 중심부이며 단지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의 위치에는 수정초등학교(가칭)가 2021년 3월 개교 예정이다. 대덕공원, 봉암근린공원 등으로 둘러싸인 쾌적한 자연환경과 함께 당진IC, 대전~당진 고속도로 등이 가까운 편리한 광역교통망도 돋보인다.
단지는 모든 가구가 남향으로 배치되고 4베이 판상형 및 3면 발코니(일부 가구) 구조의 평면설계가 도입된다. 이를 통해 공간 활용의 효율성과 채광, 통풍 기능을 극대화했다는 것이 시티건설 측의 설명이다. 붙박이장, 파우더 및 드레스룸 등으로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확보하고 최상층에는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다락방이 갖춰진다. 인테리어는 ‘어반스타일’, ‘모던스타일’ 2가지 중 하나를 선택 가능하다. 난방, 조명, 가스밸브 등을 밖에서도 관리 가능하며 다양한 첨단 기능을 갖춘 SK텔레콤의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지하주차장에는 번호판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 자연 채광 및 환기를 위한 드라이에어리어 등이 적용된다.
모델하우스는 충청남도 당진시 대덕동 1874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