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오늘의종목]제이콘텐트리, 영화·드라마 시너지…목표주가 9,000원

대신증권은 12일 제이콘텐트리(036420)의 영화와 드라마 부문이 시너지를 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9,000원을 유지했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올해 제이콘텐트리의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1,100억원, 영업이익은 41% 늘어난 12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메가박스 관객 수는 시장 수준을 꾸준히 웃돌고 있고 방송은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밥 누나)’, ‘미스티’ 등 작품들의 판권 수익이 반영돼 양호한 실적을 거둘 것이라는 설명이다.


김 연구원은 지난달 직영점 관객 수가 4.3% 증가했고 메가박스도 1.6% 성장했다고 전했다. 직영점의 경우 매출의 95%를 차지하고 있다.

관련기사



김 연구원은 “전체 관객은 0.2% 증가했지만 티켓 가격이 올라 매출은 7.8% 성장했다”며 “2분기 메가박스 추정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688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JTBC가 흑자 전환하면서 드라마 편성이 늘어난 것도 이 회사에 호재라는 분석이다. 김 연구원은 “JTBC 방영 드라마가 지난해 7편, 올해 13편 이후 매년 1편씩 증가할 전망”이라며 “지난해부터 제이콘텐트리가 지식재산권(IP) 투자를 시작했는데, ‘밥 누나’는 최고 시청률 7.3%를 기록했고 약 50억원에 넷플릭스와 해외에 판매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하반기에도 ‘라이프’, ‘뷰티 인사이드’ 등 기대작들이 버티고 있는 만큼 드라마 투자도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다고 평가했다.


권용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