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 조사결과 발표

- 높은 브랜드추천으로 기업의 지속성장을 견인하는 ‘Strong Brand’ 육성

- 2008년부터 브랜드 추천 수준 지수화, 올해 100개 산업별 소비자 추천 요인 측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 김종립)은 ‘2018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 조사 결과를 19일 발표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은 대한민국 최초로 추천 관점에서 브랜드를 평가하는 조사이며, 금년도 소비재 31개, 내구재 23개, 서비스재 46개로 총 100개 산업의 브랜드들에 대한 소비자의 추천 수준을 측정했다.

대한민국 No.1 직판여행사 노랑풍선은 ‘Global Travel Leader’라는 비전을 향해 내실 있게 순항하면서, 매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따라 여행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중간유통비용인 대리점 수수료를 절감하는 직판판매을 통해 ‘가성비’ 와 ‘가심비’있는 합리적인 여행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5월 29일부터 3주간 '노랑풍선, 제1회 온라인 여행 박람회'를 개최하고, 중구 여성청소년 지원사업 기부금 전달하는 등 사회기여활동도 활발하다. 이렇듯 다각도에서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으로, 대표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전직원이 책임을 다하고 있다.


귀뚜라미는 미세먼지 저감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발맞춰 콘덴싱보일러부터 저녹스 1등급 일반보일러까지 고효율 친환경 제품군을 확대하며, 100% 친환경 보일러 시대를 이끌어 가고 있다. 아울러, 귀뚜라미는 창업주 최진민 회장의 안전철학에 따라 지진 등 재난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가스 중독과 가스 폭발 등 2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20년 전부터 모든 가스보일러에 가스누출탐지기와 지진감지기로 구성된 지진감지시스템을 설치해 왔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올해 귀뚜라미보일러와 가스누출탐지기, 지진감지기, IoT 각방제어 온도조절기, 분배기로 구성된 20~40평형대 주택용 세트 상품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안전하고 고장 걱정 없이 연료비를 줄일 수 있는 고효율 난방시스템을 제공하고자 한다.

관련기사



한솔교육의 유아에게 한글 교육은 깨치고 떼는 학습이 아니라 더 넓은 세상을 향한 문이어야 한다는 목표로, 영유아 발달특성을 고려하여 체계적으로 한글 원리를 터득하는 놀이한글 프로그램인 신기한 한글나라를 1991년에 출시하였다. 좌·우뇌를 골고루 사용하며 즐겁게 언어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과학적으로 설계되었으며, 놀이하듯 즐겁게 배워야 흥미를 느끼는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해 친근한 캐릭터와 생각을 자극하는 입체놀잇감으로, ‘아이 맞춤 놀이수업으로 책을 좋아하는 아이, 생각과 표현이 남다른 아이’로 자라나도록 돕는다. 유아 전문 교사가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반응하는 맞춤형 상호작용 수업으로 진행하며, ‘신기한나라TV’와 ‘카카오키즈’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