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경협 ‘첫 사업 확정’ 산림분과회의에서 나온 집중 수혜주들은 어떤 것들이?

남북정상회담 후속조치이 일환으로 4일부터 남북산림분과회의 진행

남북철도 관련 사업도 공동점검이 확정 이후 후속조치


국가대표 증권방송 밥TV가 공개하는 ‘남북경협 각 사업별 진행 시기 예상’[=>바로 확인하기]

남북정상회담의 후속조치로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경협주들의 초미의 관심사였던 남북경협의 첫 삽이 결정되었다. 바로 북한의 산림 황폐화 대책에 대한 조림사업이다. 지난 4일부터 남북은 산림분과회의를 시작했고 이에 대해 관련 내용을 협의를 마친 상태다.

밥TV 피터팬 전문가 “경협주 손실로 물릴 때 쉽게 빠져나오는 방법” [=>관련 내용 바로 확인하기]

오늘 이런 내용이 나오면서 조림, 산림업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이미 고점에서 많이 밀린 상황! 향후 경협사업의 진행과 관련주 중 수혜주에 대해 국가대표 증권방송 밥TV의 전문가들과 함께 알아보았다.

밥TV의 피터팬 전문가는 “지금 경협주는 아무리 추가적인 후속조치들이 발표가 되어도 쉽게 급반등하지는 못 할 것”이라며 반면에 거의 밀리지 않은 경협주들과 2분기 실적시즌 각광을 받는 실적주 + 경협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한다.

먼저 산림과 조림 관련주들은 오늘 반등시 반드시 매도하는 전략이 유효하다고 한다. 이미 가장 먼저 사업이 예상되는 분야였고 분과회의 발표까지 나온 상황에서 오늘 추가급등을 못 하는 상황이라면 탄력이 약해졌다고 봐야한다는 것이다.


반면 철도 관련주들은 사업규모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한다. 남북철도 연결을 위해 현재 공동점검이 예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밥TV 피터팬 전문가는 “UN의 대북제재가 풀리지 않는한 철도 현대화사업은 불가능 하다.”며 UN제재 해제시 철도관련주가 급등할 가능성을 제시했다

관련기사



밥TV 피터팬 전문가 “UN제재로 못 가는 철도관련주! 제재해제시 1등주는?” [=>종목 바로 확인하기]

결국은 실적주

경협주도 다 같은 경협주가 아니다. 밥TV ‘피터팬’ 전문가는 경협주 중에서도 결국은 실적이 되는 종목을 추려야 한다고 한다. 그래서 그 종목들을 다스코(고속도로), GS건설(플랜트 건설), 포스코켐텍(자원개발) 등이 실적주라고 하며 추가적으로 2분기 실적이 전년대비 5배가 급증한 XXXXX에 대해서는 밥TV 무료방송을 통해 공개할 것이라고 한다. 이 종목은 산림, 조림 관련주이기도 하기 때문에 반드시 알아둬야 한다고 한다.

경협이 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분위기 때문에 종목들이 지지부진한 지금 밥TV 무료방송을 통해 경협주들에 대해 전체적인 점검을 받아보시길 바란다.

참가방법 : 밥TV -> 피터팬 -> “무료카톡신청” 클릭 후 입장 (=>무료방송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시

▲밥TV HoT issue 종목▲

동원(003580), SK하이닉스(000660), 현대로템(064350), 현대건설(000720), 경농(00210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김도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