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롯데멤버스, 최대 5% 적립 ‘카드의 정석 L.POINT’ 출시

전 가맹점 0.7%, …계열사·엘페이 결합 땐 최대 5% 엘포인트 적립




롯데멤버스는 우리카드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강력한 L.POINT(엘포인트) 적립 혜택을 자랑하는 ‘카드의 정석 L.POINT’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미 롯데멤버스는 지난 2일 우리카드와 제휴카드 출시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날 서울 중구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롯데멤버스 강승하 대표이사와 우리카드 윤의연 부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카드의 정석 L.POINT’는 강력한 엘포인트 적립 혜택이 담긴 생활밀착형 페이먼트 카드로,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엘포인트 0.7%를 기본으로 적립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의 생활과 밀접한 영화·외식·커피·대중교통 등의 업종에는 3%, 백화점·대형마트·온라인 등 쇼핑 업종과 주유·여행·레저 업종에는 1%의 특별 적립률을 적용하여 더 큰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롯데 계열사에서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엘포인트 활용도가 높은 회원들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포인트 외에 엘포인트 1%가 추가 적립되고, 해당 카드를 L.pay(엘페이)에 등록해 결제하면 또 1% 적립이 추가되어 총 2%의 보너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사용 금액이 높은 롯데백화점·마트·쇼핑 등에서 최적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엔제리너스·롯데리아·롯데시네마 등 롯데 계열사에서 엘페이로 결제시 최대 5%까지 엘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결제할 때마다 쌓이는 엘포인트는 전국 30만여 개의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 및 외부 제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롯데 계열사 외에도 전국의 △백화점 △할인점 △온라인 △홈쇼핑 등의 영역에서는 1%, △커피 △영화 △외식 △이동통신 등의 영역에서는 3% 엘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전월 실적 및 적립한도 반영)

관련기사



특히 ‘카드의 정석 L.POINT’는 환경친화적 혜택까지 선보여 눈길을 끈다. 전기차 충전 후 ‘카드의 정석 L.POINT’로 결제하면 엘포인트를 3% 적립할 수 있는 것. 국내에서는 롯데월드타워가 단일 건물 최다인 124개의 전기차 충전기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입장권 및 롯데월드 등의 놀이공원 자유이용권도 50% 현장 할인이 가능해 시설 이용 시 할인과 적립 모두를 받을 수 있다. (월 1회·연 3회·전월 30만원 이상 결제시)

롯데멤버스 핀테크부문 조민상 상무는 “생활 속에서 밀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혜택만을 담아서 만든 ‘카드의 정석 L.POINT’를 출시하면서 개인 맞춤형 서비스이자 생활밀착형 페이먼트의 표본을 완성하게 됐다.”라며 “엘포인트·엘페이와 함께 사용하면 리워드가 높은 만큼, 생활 속에서 많은 혜택을 스마트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