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조폐공사 화폐박물관과 ‘신나는 여름방학’ 만드세요

가족과 함께 하는 여름방학 행사 이달 24일부터 8월 25일까지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 국민과 함께 하는 박물관 조성을 위해 ‘2018 화폐박물관 즐거운 여름방학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달 24일부터 8월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화폐박물관 여름방학 행사는 학생들과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우리 화폐문화를 재미있게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있다.

▦‘아크릴 샤인아트로 조명등 만들기’(매주 수요일) ▦‘스트링아트 공예로 상평통보 액자 만들기’(매주 목요일) ▦‘점토 공예로 아름다운 여름바다 만들기’(매주 금요일) 등의 프로그램이 지역 공예전문가 지도아래 진행된다.


학습 프로그램은 조폐공사 화폐전문위원과 화폐박물관 전문 해설사 강연으로 ▦‘화폐로 보는 과학, 문화, 예술’ ▦‘화폐 디자인으로 보는 역사와 문화’ ▦‘재미있는 돈 이야기’ 특강이 예정돼 있다.

관련기사



또한 전시장을 둘러보며 화폐와 관련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체험학습지 프로그램’도 열린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안 퀴즈 풀이를 통해 기념품도 증정된다.

올 상반기 화폐박물관 행사에 참여한 학생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화폐 제조현장인 조폐공사 경북 경산 화폐본부를 방문해 지폐와 주화 제조과정을 견학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조폐공사 화폐박물관 이강원 차장은 “여름방학을 맞는 어린이들이 학습과 재미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