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뜨는 창업 아이템 ‘이색 조개갈비찜’, 창업 문의 이어져




OECD 국가 중 국내 자영업 비율은 25.5%로 4명 중 1명이 종사하는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너나 나나 할 것 없이 뛰어드는 자영업 중 성공하는 사례와 비교한다면 많은 사람이 장사를 시작하고 있지만, 또 그만큼 많은 실패를 겪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다.

특히 의식주와 직접 연관이 있어 흥망성쇠가 빠른 음식점창업의 경우, 기대하고 시작했지만, 생각보다 수익이 나지 않아 폐업을 생각하거나 업종 변경 창업을 고려하는 경우도 쉽게 볼 수 있다. 이에 최신 트렌드와 소비경향을 살펴보며 창업아이템을 선택해 프랜차이즈창업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가운데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외식 창업 시장에서 주목 받는 조개찜 창업 ‘인기명’은 특색있는 ‘조개갈비찜’이라는 메뉴를 내세우며 퓨전요리 업체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최신 소비 트렌드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보다는 ‘이색적인 비주얼’에 집중하는 경향과, ‘새로운 경험’에 중점을 두는 것으로 나타나 이에 고기집 창업, 해물찜 창업 아이템을 동시에 어우를 수 있는 인기명 창업이 더욱 큰 사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화려한 비주얼과 푸짐함으로 KBS ‘생생정보’를 통해 소개된 바도 있는 성공 창업 아이템 인기명은 현재 전망 있는 창업 아이템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전 지점 월 순수익이 1천만 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이 매출은 하루 5시간 근무라는 짧은 시간 내 창출해낸 이익으로 프랜차이즈 업계를 놀라게 해 더욱 많은 문의가 잇따라 인기명은 빠르게 전 지역의 20호점 오픈이 이어지고 있다.

관련기사



인기 창업 인기명은 다년간 유통망을 꼼꼼하게 분석한 본사에서 관리한 해산물들을 수입하고 부가적인 메뉴들을 가공, 유통하기 때문에 보다 신선한 재료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가맹점주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장점이 있다. 체계적인 물류 시스템으로 요리를 처음 접하는 초보 창업자도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으로 직장을 다니면서 투잡 창업으로 선택하는 직장인들도 늘어나고 있다.

또한, 이례적인 사항으로 다점포 비율이 굉장히 높은 수준이다. 가맹점 대표들이 외식 전문 경영인으로서 충분한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며, 쉬운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업체 관계자는 “안정적인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상권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가맹점주들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본사와 가맹점주간 긍정적인 관계와 신뢰를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도록 상권 보호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만족도가 높다.”며 “창업 시스템을 전문화해서 초보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는 브랜드를 완성해 투자가치가 높은 프랜차이즈를 완성했다. 방송을 비롯한 각종 SNS를 통해 자발적인 확산이 이뤄지는 인기명의 가맹사업 행보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