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페이스북의 배신’에도 실적 300% 증가 반도체 낸드 수혜주 중 최강자

전문가들의 반도체 고점 논란에 SK하이닉스 등 주가 부진

반면 부품, 장비주들에서 선별적인 수혜주들이 등장


국가대표 증권정보 밥TV ‘반도체 장비주들 중 3배실적이 예상되는 수혜주’[=>바로 확인하기]

우리나라 경제에 이미 막대한 영향이 미치고 있는 반도체! 내수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지금까지 버틸 수 있었던 것은 반도체 메모리 부분의 초호황 덕분이었다. 하지만 최근 고점논란이 계속 되면서 삼성전자(005930), SK하이닉스가 크게 흔들리고 있고 장비주들 역시 수익을 기록하지 쉽지 않은 상황이다.

그래서 국가대표 증권정보 밥TV 전문가들과 함께 반도체 투자 ‘선택과 집중’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국가대표 증권정보 밥TV ‘더킹’ “성장성 높은 낸드부분 장비주 히든카드 종목 공개” [=>종목 바로 확인하기]

글로벌 수요는 아직 살아있다.

최근 반도체에 업황논란에 치명타를 가한 것이 바로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사용자수 감소이다. 사용자수가 감소하면서 결국 서버용 메모리반도체의 판매가 부진할 것이라는 관점인 것이다. 이에 대해 밥TV의 ‘더킹’ 전문가는 서버용 반도체의 비중이 아주 크지 않고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사용자수 감소에는 일부 ‘허수’유저들을 거르는 시스템이 활성화되면서 전체 사용자수가 감소한 영향이 있기 때문에 아직 글로벌 수요는 살아있다고 한다.

PC출하는 부진하지만 낸드쪽에 선별적인 접근이 필요


대만의 노트북 업체들의 출하량이 6월에 12.1%가 증가한 1억1600백만대를 기록했다. 이는 최근 5년간 6월 평균 증가율 18%에 미치지 못 하는 수치이다. 하반기 분명히 출하량이 감소할 가능성이 높다는 시그널이다. 하지만 밥TV ‘더킹’ 전문가는 디램수요 부진 가능성은 있지만 낸드쪽은 아직 견조하다며 부품 장비주들 중에 이쪽을 타켓으로 잡으라고 한다.

관련기사



반도체 관련 실적 수혜주들, 저평가 종목들은? [=>관련주들 바로 확인하기]

밥TV ‘더킹’ 전문가는 일단 고영 같은 종목을 계속 끌고 가야하지만 개인투자자들이 그런 멘탈이 훈련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일단 저가 턴어라운드 종목들이 더 좋을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락하는 종목을 잡으면 안 되기 때문에 테스 등은 주가가 저평가라도 일단 제외하고 원익, 원익테라세미콘, 유니셈, 유니테스트, 싸이맥스 등에 관심을 가지라고 한다.

그리고 SK하이닉스향의 낸드 컨트롤러 IC개발을 수주 받은 반도체 장비주들 중에 히든카드 종목을 이번 밥TV의 무료카톡 이벤트를 통해 공개한다고 한다. 이미 시장에서는 오늘부터 급등세를 연출하고 있는 이 종목에 대해서 벌써부터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밥TV의 ‘상한가형제’ 전문가는 이미 무료카톡방에 있었던 분들은 좋은 가격대에 잡았지만 그렇지 못 한 분들을 위해 실적이 완벽하게 턴어라운드된 또 다른 수혜주 역시 이번 주에 공개한다고 하니 반드시 밥TV의 무료톡방을 통해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참가방법 : 밥TV -> 더킹 -> “무료카톡신청” 클릭 후 입장 (=>무료카톡방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밥TV HoT issue 종목▲

삼성전자, 삼성전기(009150), 엘티씨(170920), 에스엔텍(160600), LG디스플레이(03422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김도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