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방충망 하나로 안전·방범도 잡았다

이건창호 안심방충망 출시




안전과 방범 기능이 추가된 방범창이 나왔다.

이건창호는 방충망 하나로 방충 기능에 안전과 방범 성능까지 겸비한 ‘안심방충망(Eagon Safety Screen)’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본적인 해충 방지 기능에 안전성, 방범 성능까지 두루 갖춘 신개념 안심방충망이다. 고강도 스테인레스 흑망으로 제작돼 내구성이 강하면서도 고급스러우며, 심플하고 모던한 이중 잠금장치를 적용해 안전성과 방범 성능은 강화했다.


이 제품의 스테인레스망은 일반 방범방충망보다 두꺼운 0.7mm 두께(14메쉬)로 날카로운 도구로도 뚫리거나 절단되지 않는다. 메쉬는 일종의 그물코로 가로, 세로 1인치의 정사각형 안에 있는 구멍의 수를 뜻한다. 이 제품은 흑색으로 특수 코팅돼 빛의 난반사를 방지하면서도 외부 시선을 차단해 사생활 보호에도 용이하다.

관련기사



특수 잠금장치도 특징이다. 기존 방범 방충망의 잠금장치는 방범 기능이 강조돼 투박한 느낌을 주지만 이 제품에 적용된 ‘세이프티 락(Safety Lock)’은 기존 시스템창과의 조화를 고려해 슬림하고 깔끔한 그립형 타입으로 설계됐다. 상하 슬라이딩 방식으로 1차 잠금 후 측면 버튼을 누르기만하면 손쉽게 이중 잠금 된다. 잠금장치가 외부로 노출되지 않아 외부 침입이나 어린이들의 추락 사고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안심방충망은 이건창호의 알루미늄 및 PVC 시스템창호 외에도 다른 브랜드의 창호에도 적용할 수 있으며, 미닫이·여닫이 등 창의 개폐 방식과 관계없이 다양한 창에 설치할 수 있어 효율성을 높였다. 또, 창호 프레임에 맞춰 블랙 색상 외에도 화이트, 실버, 브론즈, 그레이 등 다양한 방충망 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이건창호 관계자는 “최근 아파트 어린이 추락사고 및 방범사고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방충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창을 통한 안전에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어린이, 애완동물을 둔 가정뿐 아니라 학교, 요양원, 리조트, 공공기관 등 다양한 시장에서 수요가 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해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