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경기 수원시 팔달구 따복 공인중개사 사무소 김재욱 대표 “20대 대표, 에듀윌 덕분이죠!”




“부모님께서 상가와 빌라를 소유하고 계셔서 자연스럽게 공인중개사라는 직업을 접하게 되었죠. 임대에 관련해서 챙겨 할 부분이 많다 보니 저도 부모님께서도 제가 공인중개사를 취득하고 직접 중개하는 게 더 좋겠다고 생각해서 공부를 결심하게 되었어요.”

수원시 팔달구 매산동 주민센터 인근에 위치한 따복 공인중개사 사무소 김재욱 대표는 20대라는 비교적 젊은 나이에 공인중개사 취득을 결심했다. 공인중개사라는 직업의 특성상 정년에 구애 받지 않고 평생 직업으로 삼을 수 있기에 더욱 절실해졌다고.


“공인중개사 공부는 집 근처인 에듀윌 공인중개사 수원학원에서 했습니다. 2016년 11월부터 공부를 시작하였고, 작년 5월부터 본격적으로 공부했습니다. 에듀윌을 다니면서 가장 좋았던 건 열정적인 교수님들입니다. 특히, 민법의 신대운 교수님은 개인적으로 팬이 될 만큼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수업이 끝나고 쉬는 시간마다 궁금한 점을 물어보곤 했는데요. 2~3시간씩 연강을 하면 힘드실 법도 한데 귀찮은 내색 없이 친절하고 명료하게 설명해주셔서 실전에서 민법 95점이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저는 공부를 하기 전 개업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기 때문에 합격 후 소속 공인중개사(이하 소공)로 근무하지 않고 바로 개업을 했습니다. 그래서 처음엔 계약서 작성법, 고객 응대 등 보완이 필요한 부분도 있었지요. 그 때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이하 에공회) 동문들께 도움을 받아 잘 극복했습니다”라며, “어려운 점이 있거나 힘든 점을 이야기 할 때도 에공회 동문들과 많이 하는 편입니다. 같이 공부도 했고, 개업 후 같은 일을 하고 있으니 공감도 더 잘 되고 서로의 생각이나 입장을 잘 이해하기 때문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뒤이어 김재욱 대표는 합격하고 나서 바로 개업이 낫냐 소공으로 취업 후 개업을 하는 것이 낫냐는 질문에는 “개인적으로 개업을 하기 전에 소공으로 근무하시길 추천합니다. 단 너무 오래 소공으로 근무하면, 개업 시기를 놓칠 수도 있으니 본인이 생각하기에 어느 정도 배웠다고 생각되면 과감히 개업하는 것도 좋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이 쉬운 시험이 아니라는 건 공부해본 스스로가 제일 잘 알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 시험을 합격했다면 그 자체가 대단한 것이니 개업을 너무 두려워만 하지 말고 용기를 내시길 바랍니다”라고 답했다.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원역 인근에 위치한 따복 공인중개사 사무소는 수원역 근처 원룸, 상가, 부동산, 신축빌라, 아파트, 다가구주택, 분양권 등 다양한 매물을 친절히 중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내 방처럼 꼼꼼히, 내 방처럼 빨리’ 라는 나름의 소신을 갖고 활동 중이다.

관련기사



마지막으로 김 대표는 “계약금까지 주고 받았는데 마지막에 계약이 파기 되는 경우도 있고, 30분 전에 나온 물건이 블로그에 게시글을 올리는 사이에 나가기도 하는 곳이 공인중개사 사무소예요. 즉, 무슨 일이 언제, 어떻게 일어날지 모른다는 거죠. 저도 아직은 배우는 새내기 개업 공인중개사라서 가끔은 심적으로 흔들릴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나니 그것도 하나의 경험 중 하나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고요. 일희일비하기보다는 나름의 소신과 뚝심을 갖고 운영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믿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대의 나이에 내 사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공인중개사만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퇴직 이후를 위해 이 자격증을 취득을 하지만 저는 제 나이 또래의 분들이 조금이나마 빨리 공인중개사 업계에 들어와서 전문가로서 성장했으면 합니다. 그 만큼 젊은 분들에게 기회가 많기 때문이죠.”라고 말한 후, “아~ 이렇게 인터뷰하면 다 20대분들 다 공인중개사 취득한다고 하시려나?”라며 환하게 웃었다.

한편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전국에 12개 공인중개사 학원, 그리고 4곳에 주택관리 학원을 직영으로 운영중이다. 이는 직영학원 수로 국내 최다 수준이다.

최근 공인중개사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뜨거워지는 가운데, 전국의 수험생들은 시험 공부 방법에 대한 고민 역시 많을 터. 혼자 공부하는 독학의 경우 수험생 본인의 평소 의지가 크지 않다면, 수험생활을 오래 유지하기 힘들다. 이에 따라 많은 수험생들이 공인중개사 학원이나 온라인강의 커리큘럼을 선택하는 추세다.

한편 에듀윌은 경기도 수원지역에도 직영학원을 운영중이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수원학원은 1호선 수원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