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결혼 대목 예비부부 잡자” 유통업계 ‘웨딩 마케팅’ 분주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가을 결혼 시즌을 앞두고 예비부부를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이 활발하게 나타나고 있다. 예물과 예단 등 허례허식을 줄이면서도 혼수 장만에는 비용을 아끼지 않는 웨딩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예비부부가 ‘큰손’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프리미엄 침구 브랜드를 선보이는 코지네스트는 다음달 22일까지 전국 백화점 57개 매장 및 직영점, 온라인몰에서 ‘가을 웨딩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백화점 1위 침구 브랜드로 알려진 ‘레노마홈’, 유럽 감성의 명품 침구 ‘까사 소냐르’ 등 신혼 침실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침구를 최대 4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레노마홈의 ‘벨리스 린넨’, ‘클로라 인견’, ‘보이드 모달’ 등 혼수예단이불 및 신혼집들이 선물로 인기가 높은 품목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행사 기간 내 구매 시 추가 20%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구스이불 등 고급 이불솜 및 충전재 제품도 폭넓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거위 솜털 소재의 ‘구스 이불솜’과 신개념 소재로 구스다운의 특장점을 그대로 재현한 ‘구스볼 이불솜’ 등은 최대 50% 할인가에 제공하며, 혼수예단 이불을 구매한 고객은 10%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243년 전통의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한국로얄코펜하겐은 ‘2018 로얄 웨딩 에디션’을 출시하고 ‘로얄코펜하겐, 꽃의 아름다운 기억을 그리다’를 주제로 한 웨딩 캠페인을 10월 31일까지 전개한다. 캠페인 기간 한정 판매하는 2018 로얄 웨딩 에디션은 탄생 130주년을 맞은 섬세한 레이스 장식의 ‘블루 하프 레이스’를 비롯해 ‘블루 플레인’, ‘프린세스’ 등 총 3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라인별로 밥그릇, 국그릇, 찬기 3종이 포함돼 실용성을 높였다. 로얄코펜하겐은 웨딩 캠페인 동안 세트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고급 우드 트레이를 추가 증정한다.

LG베스트샵은 오는 20일까지 강남본점에서 ‘혼수가전 박람회’를 개최한다. LG베스트샵의 각종 가전제품을 박람회 기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구매 금액대별로 도자기 홈세트, 티타늄 인덕션 후라이팬, 포터블 인덕션 등 사은품도 제공한다.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김치 냉장고 등 대표 5대 가전제품의 구매 금액이 50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 A/S 무상보증기간 1년을 3년으로 연장하는 혜택도 준비했다.


김연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