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3D 패션디자인 프로그램 교육 신청하세요"

부산디자인센터, 3D 패션 CAD프로그램기술 기초 교육생 모집

섬유패션 분야 재직자 및 학생 대상

부산디자인센터는 디지털 패션 기술역량 강화지원과 지역 중소 패션기업의 경쟁력 확보 등을 위해 ‘디지털 패션 제조 플랫폼 기술전수 프로그램’에 참여할 9~10월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섬유생활스트림간 협력기술개발’ 사업의 하나로 마련되며, 3D 캐드 프로그램(CLO) 사용자와 서비스 이용자의 확대를 위해 공익적인 목적으로 올해 처음 시작된다.


3D 캐드 프로그램에는 파리, 뉴욕, 밀라노, 런던 등 세계 4대 패션위크에서 노출된 지난 10년 동안의 패션 트렌드를 분석, 부위별로 소매, 몸판, 칼라 등의 패턴 템플릿이 구축돼 있다. 때문에 기존 2D 패턴 캐드와 3D 드레이프 시뮬레이션 모델의 작업방식을 템플릿 기반으로 이를 활용하면 의상용 패턴에 전문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보다 쉽게 의상 디자인을 할 수 있다.

관련기사



섬유·패션 분야 재직자 및 관련분야 종사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출석률 80% 이상의 교육 수료자에게는 수료증 발급과 3D 캐드 프로그램 및 활용사이트(CLO SET) 트라이얼 버전 라이센스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9월 교육 참여 희망자는 오는 31일까지, 10월 교육 참여 희망자는 10월 10일까지, 부산디자인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담당자에게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부산디자인센터 관계자는 “디지털 패션 분야의 교육을 통해 3D 패션기술 전문가를 양성함으로써 부산지역 중소 패션기업의 경쟁력 확보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했다.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