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100만 회원 채팅 어플 ‘아마시아’, ‘이모티콘’ 및 ‘동영상 메시지’ 기능 업데이트




한국 포함 140여 개 국가에서 100만 명이 넘는 성인 회원을 모으며 인기를 얻고 있는 채팅 어플리케이션인 ‘아마시아’가 신규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크게 카카오톡, 라인, 페이스북 메신저 등 메신저 어플에서 대중으로 사용되고 있는 ‘이모티콘’ 기능과 영상통화나 화상채팅 등에 익숙한 유저들을 위한 ‘동영상 메시지’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마시아의 ‘이모티콘’ 기능은 늑대와 여우를 주요 캐릭터로 남녀 모두 좋아할 수 있도록 귀엽게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아마시아의 이모티콘 기능은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회원간의 대화에서 쉽고 빠르게 감정표현을 할 수 있어 해외 회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영상 메시지’ 기능은 대화 상대에게 글이나 사진, 목소리로 전달할 수 없었던 모습을 영상메시지를 통해 전달할 수 있도록 한 기능이다. 동영상 메시지 기능은 이번 아마시아 업데이트에 가장 핵심인 기능으로 영상통화나 아자르와 같은 화상채팅 어플에 익숙한 스마트폰 유저들을 타겟팅한 기능이다.

관련기사



동영상 메시지 기능에 더해 이번 업데이트에는 회원들이 본인 프로필에 영상을 등록할 수 있는 프로필배경영상 기능과 여성회원이나 아마시아 스타회원들이 본인의 숨겨진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비밀앨범’에 영상으로 앨범을 등록할 수 있는 기능도 같이 추가되었다.

아마시아 관계자는 “이모티콘 기능으로 회원들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상대방에게 자신의 호감이나 감정을 나타낼 수 있어 성인 남녀 회원간에 대화를 통한 교감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동영상 기능은 새로운 메시지 형태와 콘텐츠 포맷을 회원에게 제공하여 신규 회원과 기존 회원 모두 더욱 다양한 형태로 아마시아 채팅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글로벌 100만 회원 채팅 어플 ‘아마시아’는 글로벌 앱마켓인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와 국내 앱 마켓인 ‘원스토어’에서 이용 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