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포함 140여 개 국가에서 100만 명이 넘는 성인 회원을 모으며 인기를 얻고 있는 채팅 어플리케이션인 ‘아마시아’가 신규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크게 카카오톡, 라인, 페이스북 메신저 등 메신저 어플에서 대중으로 사용되고 있는 ‘이모티콘’ 기능과 영상통화나 화상채팅 등에 익숙한 유저들을 위한 ‘동영상 메시지’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마시아의 ‘이모티콘’ 기능은 늑대와 여우를 주요 캐릭터로 남녀 모두 좋아할 수 있도록 귀엽게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아마시아의 이모티콘 기능은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회원간의 대화에서 쉽고 빠르게 감정표현을 할 수 있어 해외 회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영상 메시지’ 기능은 대화 상대에게 글이나 사진, 목소리로 전달할 수 없었던 모습을 영상메시지를 통해 전달할 수 있도록 한 기능이다. 동영상 메시지 기능은 이번 아마시아 업데이트에 가장 핵심인 기능으로 영상통화나 아자르와 같은 화상채팅 어플에 익숙한 스마트폰 유저들을 타겟팅한 기능이다.
동영상 메시지 기능에 더해 이번 업데이트에는 회원들이 본인 프로필에 영상을 등록할 수 있는 프로필배경영상 기능과 여성회원이나 아마시아 스타회원들이 본인의 숨겨진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비밀앨범’에 영상으로 앨범을 등록할 수 있는 기능도 같이 추가되었다.
아마시아 관계자는 “이모티콘 기능으로 회원들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상대방에게 자신의 호감이나 감정을 나타낼 수 있어 성인 남녀 회원간에 대화를 통한 교감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동영상 기능은 새로운 메시지 형태와 콘텐츠 포맷을 회원에게 제공하여 신규 회원과 기존 회원 모두 더욱 다양한 형태로 아마시아 채팅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글로벌 100만 회원 채팅 어플 ‘아마시아’는 글로벌 앱마켓인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와 국내 앱 마켓인 ‘원스토어’에서 이용 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