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35 바이 임페리얼 ‘위 세이브 투게더’, 흥겨운 기부 물결 퍼져

- 개그맨 유세윤과 해양정화의 중요성을 담은 흥 넘치는 캠페인 영상 선보이며 뜨거운 관심 모아

- 캠페인 영상과 소셜 펀딩의 결합을 통해 쉽고 흥겨운 기부 방식 선보이며 높은 참여와 관심 이끌어내

- 35댄스 커버 영상, 쓰레기 줍는 인증샷 등 개인 SNS를 통한 파생 콘텐츠도 자동 확산되며 캠페인 목표 모금액 1억원 조기 달성 성공

임페리얼35 바이 임페리얼, ‘위 세이브 투게더’ 이어지는 ‘흥탄 참여’에 흥겨운 기부 물결 퍼져.임페리얼35 바이 임페리얼, ‘위 세이브 투게더’ 이어지는 ‘흥탄 참여’에 흥겨운 기부 물결 퍼져.



[서울경제 포춘코리아 편집부] 페르노리카 코리아 프리미엄 위스키 브랜드 임페리얼의 ‘35 바이 임페리얼’이 실시하는 우리 바다를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위 세이브 투게더(We Save Together)’ 캠페인이 많은 시민들의 자발적 기부 참여가 이어지며 ‘흥네이션’의 성공을 이뤄냈다.

‘흥네이션’은 친구처럼 편하고 부드러운 35도 저도주 ‘35 바이 임페리얼’이 내세우고 있는 브랜드 콘셉트인 ‘흥’과 기부를 뜻하는 ‘도네이션 (Donation)’의 조합어로, 해양정화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기부에 대한 성숙한 나눔 의식을 지닌 참여자들이 늘며 목표 모금액인 1억원을 조기 달성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올해 ‘35 바이 임페리얼’은 소비자들이 보다 흥겹고 더욱 쉽게 사회 공헌에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그맨 유세윤과 손잡고 흥겨운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 영상 네 편을 공개했다.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채널에 공개된 이번 캠페인 영상은 반전과 흥을 더한 스토리로 해양정화의 중요성까지 재치 있게 담아냈다. 특히 SNS에 다양한 콘텐츠를 올리고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젊은층 사이에서 꼭 봐야 할 영상으로 입소문이 나며, 공개 초반부터 폭발적인 반응이 일기도 했다.


이와 동시에 ‘35 바이 임페리얼’이 캠페인 영상과 결합해 펼친 소셜 펀딩 기부 활동 역시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과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캠페인 영상을 시청하거나, 댓글, 좋아요, 공유 활동 시 해양 정화를 위한 기금이 자동 기부될 뿐 아니라, 주변 쓰레기를 줍는 인증샷 또는 영상 속에 등장하는 35댄스를 따라 해 SNS에 올릴 경우 각 횟수마다 기금을 누적으로 적립한 것. 이에 ‘춤추는 곰돌’, ‘더블비’, ‘싱호’ 등 유명 유튜버들의 패러디 영상이 쏟아지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냈다.

관련기사



이 결과 온라인 상에는 ‘#흥킹35’, ‘#35친구’ 등 위 세이브 투게더와 관련된 해시태그는 물론, 캠페인 영상에 대한 공유, 좋아요, 댓글 활동 등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지며 해양 정화를 위한 1억원 기금 모금 조기 돌파의 성공을 견인했다. ‘35 바이 임페리얼’은 이번 성과를 통해 해양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젊은 세대들에게 알리는 동시에 깊은 공감을 이끌어내며, SNS 채널을 중심으로 한 일상 속 손쉬운 기부를 현실화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흥겨운 기부 활동의 취지에 공감하며 자발적인 참여가 이어져, 함께하는 즐거운 기부물결을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35 바이 임페리얼’은 이 같은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오는 9월 15일 부산 송정 해수욕장에서 소비자와 임페리얼이 함께하는 수중 및 해안 폐기물을 수거하는 해양 정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캠페인 참여에 관심이 있다면 임페리얼 페이스북(www.facebook.com/imperialkorea)에서 보다 자세한 행사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임페리얼 마케팅팀 김경연 이사는 “올해 ’흥’이라는 코드를 더한 새로운 시도를 통해 일상 속 손쉬운 기부를 현실화하면서, 특히 젊은 세대가 쉽게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성공적인 캠페인으로써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게 됐다”며 “이 같은 사회 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즐기며 참여하는 성숙한 시민 의식의 성장에 큰 인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35 바이 임페리얼은 의미 있는 캠페인 활동에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동참할 수 있도록 기부의 문턱을 낮춰 다양한 흥겨운 캠페인 활동을 성공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으로, 오는 9월 15일 부산에서 열리는 흥겨운 오프라인 캠페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35 바이 임페리얼’은 임페리얼만의 부드러운 스카치 위스키 블렌딩 스타일로, 누구나 편안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35도 저도주 제품이다. 캐주얼한 저도주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출시 1년 반 만에 시장 내 임페리얼 저도주 점유율을 두 자리 수로 끌어 올리는 데 크게 기여했다. 하제헌 기자 azzuru@hmgp.co.kr

하제헌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