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바이오 제조 공장 인수, 2배 이상 상승 가능 바이오株는?

- 자회사 설립하여 의약품 제조공장 인수

- 최근 바이오株 상승률 돋보여, 바이오는 최고의 미래 성장 산업…


☞ 【특징주】 바이오 제조 공장 인수, 2배 이상 상승 가능 바이오株는? (클릭)

코스닥 상장사인 동사는 최근 자회사를 설립하고 원료의약품 제조공장 인수에 나섰다. 해당 공장을 인수하는데 30억원에 달하는 자금도 이 자회사에 대여해줬다. 회사 측은 지난 5월 충북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내 연구시설 용지 매입을 결정한 데 이어 바이오의약품 생산을 위한 인프라 확보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동사는 지난 6월 20일 자회사 '세레스에프엔디'를 설립했다. 세레스에프엔디는 6월27일 코넥스 상장사인 제노텍과 이 회사 의약소재사업부(제천공장) 영업을 양수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세레스에프엔디가 항생제 원료의약품, 면역억제제 원료의약품 등을 생산·판매하는 제노텍의 의약소재사업의 자산, 부채, 기타 권리 등을 포함한 영업 전부를 양수하는 것이다. 영업양수도 대금은 40억원으로, 부채 15억원을 제외한 25억원을 세레스에프엔디가 제노텍에 지급하면 된다. 세레스에프엔디는 7월 3일 계약금 3억원을 지급했고, 잔금 22억원은 8월14일까지 지급하기로 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오늘의 급등 예상株 확인

☞ 【POINT】 오늘의 급등 예상株 확인 (클릭)


동사는 제노텍 원료의약품 제조공장 인수와 관련해 바이오의약품 생산을 위한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회사 관계자는 "세레스에프엔디를 자회사로 설립한 뒤 양사간 사업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는 중"이라며 "원료의약품과 완제의약품 공장 간의 GMP(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에는 차이가 있지만, 제노텍 원료의약품 제조공장 인수를 통해 큰 틀에서는 앞으로 생산능력(CAPA)를 늘릴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동사는 바이오베터(바이오의약품 개량신약) 개발 대표기업으로, 지속형단백질 원천기술인 '넥스피(NexP)'로 지속형 성장호르몬(hGH-NexP)과 지속형 혈우병 치료제(FVIIa-NexP)를 개발하고 있다. 또 항체접합 원천기술인 '넥스맵(NexMab) ADC(항체·약물 결합체)'를 적용해 차세대 항암 항체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관련기사



☞ 【특징주】 4분기 임상 3상 완료 임박 기업은? (확인)

오늘의 관심 종목

파미셀(005690),이글벳(044960), 진양제약(007370), 우진비앤지(018620), 고려제약(014570)

★ 2018년 하반기 최대 급등 예상 종목 TOP 10 (확인)

◆ 지수와 관계 없는 '수익 극대화' 매매법 大공개 (확인)

◆ 긴급 - 278% 급등 놓쳤다면 '이 종목'지금 매수 ! (클릭)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