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2차 보복관세 역시 플라스틱, 화학제품 위주로 160억달러 규모의 중국제품 겨냥
서울경제TV 톡스타 ‘제천대성’ 전문가 무역전쟁 수혜주 진입타이밍 포착 기법[=>바로 확인하기]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으로 전 세계 증시가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미국이 2,000억달러 추가관세를 지난 주에 지시했다는 소식에 전 세계의 무역전쟁이 재점화되었다.
글로벌 무역규모 축소에 따라 한국의 수출경기 역시 걱정스러운 상황이지만 반대로 수혜 받는 업종들이 하나 둘씩 나타나고 있다. 일단 대두가격 하락에 따라 샘표(007540), 샘표식품(248170) 사조해표(079660)가 다시 움직이기 시작했고 수산중공업(017550)등 수산주들 역시 덩달아 같이 급등세를 보여줬다.
국가대표 증권정보 밥TV ‘금융강국’ 전문가 “무역전쟁 수혜주 반도체, 제약바이오, 내수주로 확산가능” [=>대응전략 확인하기]
중국 역시 미국산 원유, 플라스틱, 화학제품에 대해 보복관세를 부과한 상황에서 추가관세가 나오면 바로 보복관세를 천명한 상황이다. 이에 대해 증권정보의 프리미엄 밥TV ‘금융강국’ 전문가는 단순한 이슈로 급등하는 종목보다 구조적으로 상승이 가능한 종목에 대해 기술적 분석으로 선취매해서 공략해야 한다고 한다.
글로벌 5G 싸움! 반도체와 제약바이오, 내수주 등도 수혜가능[=>급반등 종목 확인하기]
무역전쟁이 장기화되면 결국 피해를 입겠지만 단기간으로 그칠 경우 미국산 반도체를 사용했던 중국이 대거 한국산 물량으로 갈아탈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마이크론은 중국내 반도체 판매가 금지된 상황이다.
미국 역시 애플의 아이폰 부품 생산을 그 동안 대만기업이었던 폭스콘이 많이 담당했지만 폭스콘이 중국에 공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삼성전자 등으로 갈아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것이다.
주도주 선점, 집중타격 전문인 밥TV의 ‘금융강국’ 전문가는 이 밖에 중국이 미국을 제외하고 관세장벽을 낮춘 제약바이오와 농산물 등 수입하여 가공하는 내수주들이 주로 수혜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구리, 아연 등 산업금속, 중국 폐기물처리 반입금지, 유가흐름에 따른 수혜주
대두와 함께 역사적인 하락세를 연출 중인 구리는 산업금속에서 대표적인 금속으로 손꼽는다. 구리 가격 급락으로 인해 관련 종목들이 수혜가능성도 있는 상황. 밥TV의 ‘금융강국’ 전문가는 아직까지 부각되고 있는 않지만 확실한 수혜주들 역시 쉽게 찾을 수 있다며 반드시 무료방송에 참여하여 관련주 흐름을 정리할 것을 권했다.
또한 중국의 폐기물처리 반입을 금지하면서 판가가 올라가고 있는 제지산업 역시도 글로벌 무역분쟁의 수혜주가 될 수 있다는 것이 공통된 시각이다. 밥TV 금융강국 전문가는 이번 제지 관련주 하락시에 매수할 종목들을 반드시 눈여겨봐야 한다고 전했다.
큰 위기에 직면한 글로벌 증시! 하지만 큰 위기는 곧 큰 기회라는 점을 반드시 기억하면서 밥TV의 ‘금융강국’ 전문가의 무료톡방을 통해 기회를 포착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
참가방법 : 밥TV -> 금융강국 -> “무료카톡입장” 클릭 후 입장 (=>무료카톡 바로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밥TV HoT issue 종목▲
샘표, 샘표식품, 사조해표, 수산중공업, SK텔레콤(01767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