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일 지역의 청년창업자를 지원하고 청년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제1회 충남창업포럼-2018 충청권 창업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 창업생태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선배창업가 및 예비창업가와 창업의 꿈을 가진 지역 대학생을 비롯해 전문 엑셀러레이터, VC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투자’ 분야를 주제로 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가장 먼저 전문 투자자 및 심사역의 평가와 함께 혁신센터 우수 스타트업의 IR 피칭으로 1부가 시작됐다.
2부에서는 스타트업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투자’ 분야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노하우를 나누기 위해 충청권역에서 활동하는 스타트업 대표들의 특강을 통해 초기 투자유치부터 TIPS 투자 유치까지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3부에서는 앞선 특강에서 창업과 투자에 있어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준 선배기업과 창업분야 전문가가 함께 모여 ‘스타트업 투자유치’에 대한 이야기 및 궁금증을 나누는 토크콘서트가 진행ㅤㄷㅙㅅ다.
또한 청년 인플루언서 특강을 통해 청년들의 도전정신을 고취시키고 이날 참석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및 스타트업 간 소통의 장을 갖기도 했다.
충남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 및 청년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보다 현실적이고 효율적인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천안=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