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가을 꽃 만개한 선유도공원 나들이 후 즐기는 영등포 맛집 ‘인기명’의 조개갈비찜, 데이트코스로 눈길




최근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가을을 즐기기 위해 영등포구의 대표적인 나들이 명소로 꼽히는 선유도공원, 가을 장미와 코스모스가 만개한 양화 한강공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특히 양화대교와 연결되어 있는 선유도 공원은 우리나라 대표의 조경가와 건축가인 정영선과 조성룡의 작품으로 한강의 역사와 동식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한강 역사관, 환경 물놀이터, 수질정화공원, 시간의 정원, 물놀이장 등의 시설이 들어서 있다.

한강을 바라보며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양평동 한강공원 양화지구와 선유도공원을 잇는 보행전용 교량 선유교도 설치되어 있어 한강으로도 데이트코스를 계획하기 좋다. 무지개다리라는 별칭을 가진 선유교는 해가 지는 저녁이면 교량 아래에서 빨강과 노랑, 초록, 파랑 등 4가지 빛으로 조명을 비추어 야간에 더욱 아름다운 명소로 꼽힌다.

낮과 밤 상관없이 나들이객 방문이 증가함에 따라 연인,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영등포 맛집은 데이트 코스, 가족 외식장소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곳으로는 당산 맛집 ‘인기명’이 있다.


목동 맛집 인기명은 SBS Plus 인기 프로그램 ‘외식하는 날’에서 이색적인 비주얼의 조갈찜을 보이며 홍윤화 맛집으로 소개되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곳이다. 조갈찜은 10여 가지의 한약재를 넣은 한방 육수를 베이스로 삼고 조개찜과 갈비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건강식 이색 퓨전 요리다.

관련기사



영등포 맛집 인기명의 조개갈비찜, 일명 조갈찜에는 전복, 갑오징어, 문어, 낙지 등의 해물과 큼지막한 소갈비 등의 다양한 재료가 풍성하게 들어가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메뉴를 다 즐긴 후에는 조개찜 국물에 칼국수와 죽을 추가해 먹을 수 있으며 갈비찜에는 당면사리 혹은 볶음밥을 추가해 먹을 수 있어 더욱 든든하게 즐기기 좋다.

이 밖에도 당산역 맛집 조갈찜에 랍스터가 통째로 올라간 랍스터 조갈찜, 조갈찜과 함께 곁들이기 좋은 왕새우튀김, 게살 주먹밥 등의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양평동 맛집을 찾는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평이다.

관계자는 “인기명의 조갈찜은 해물과 육류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호불호가 적은 메뉴로 사랑받고 있다. 모든 요리는 직원이 직접 해물껍데기와 갈비찜 뼈를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는 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있다. 편안하고 깔끔한 분위기에서 손질된 음식을 먹기만 하면 돼, 영등포 회식장소 및 가족외식장소, 데이트 장소로 선유도역 맛집 인기명을 찾는 이들이 많다.”며, “최근 선선해진 날씨로 선유도 공원이나 한강 공원으로 나들이를 떠나는 분들이 많다. 저녁이면 쌀쌀해져 따뜻하면서도 든든한 메뉴가 생각날 때 선유도역 5번 출구 혹은 당산역 1번 출구에서 가까운 선유도 맛집 인기명이 제격.”이라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