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비트컴퓨터, 모바일 병원안내서비스 'M도우미' 출시

대기시간 줄여 기다림 없는 진료 프로세스 구현

호환성 높고 구축 비용 부담없어 병원적용 손쉬워

비트컴퓨터(032850)가 스마트폰으로 병원의 주요 업무를 할 수 있는 ‘M도우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M도우미는 진료예약 및 예약관리, 진료접수, 실시간 진료 및 검사 대기시간 안내, 모바일 결제를 포함한 수납, 처방전 발급, 진료기록 조회 및 제증명 서류 신청 등 환자가 병원에서 마주하는 단계별 주요 상황들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으로 진행하고 안내받는 서비스다.


M도우미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진료예약부터 진료기록조회까지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문자메시지나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기본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M도우미는 병원들이 운용하는 의료정보시스템과 연동이 되는 범용 API를 사용한다. 다양한 OCS/EMR 프로그램과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프로그램 구축을 위한 비용이나 기간에 대한 부담이 없이 바로 도입해 이용할 수 있다.

환자 입장에선 M도우미를 이용하면 병원 진료 시 단계별 대기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 내에서 오랜 시간 대기하지 않아도 된다. 진료 및 검사 뿐만 아니라 수납과 처방전 발급까지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어 창구에서 대기할 필요도 없다.

병원 입장에서는 진료프로세스가 간결해져 진료 본연의 업무에 보다 집중할 수 있다. 원내 대기 환자와 창구 업무 비중이 감소해 인력 및 시설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서민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