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주택

[SENTV]GS건설, ‘아이 키우기 좋은 곳’… 탑석센트럴자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GS건설(006360)의 ‘탑석센트럴자이’에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선다.

GS건설은 다음 달 2일 경기 의정부시 용현동 용현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해 분양하는 탑석센트럴자이가 최근 의정부시로부터 탑석센트럴자이 아파트 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협의를 확정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정부는 ‘사립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방안의 핵심으로 국공립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공급 확대 방침을 정한 바 있다. GS건설은 이에 따라 의정부시와 협의해 탑석센트럴자이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을 유치키로 했다.


국공립 어린이집은 보육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국가에서 정기적으로 시설에 대한 감사가 진행된다. 운영 지도도 수시로 이뤄져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다. 또 교육 프로그램 역시 체계적으로 수립된다.

관련기사



탑석센트럴자이 분양관계자는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협의로 예비 수요자들의 호응이 굉장히 높다”며 “현재 탑석센트럴자이가 들어서는 용현동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한 곳도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국공립 어린이집 외에도 탑석센트럴자이는 단지 내 대형 키즈파크를 도입한다. 면적만 약 660㎡로 의정부 아파트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탑석센트럴자이 키즈파크에는 트램펄린, 볼풀, 정글짐 등 놀이시설을 구성해 4계절 상관없이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탑석센트럴자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6개동, 총 2,573가구의 대단지로 이 중 전용면적 49~105㎡ 818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소형부터 대형까지 골고루 분포돼 수요자들의 평면 선택 폭이 넓다.

탑석센트럴자이 모델하우스는 다음 달 2일 경기 의정부시 민락동 876번지에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는 오는 2021년 12월 예정이다. /유민호기자 you@sedaily.com

유민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