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SKB-데이터주, 데이터기반 광고 MOU 체결

프로그래매틱 광고 11월부터 판매

이형희(왼쪽 세번째) SK브로드밴드 사장과 산드로 카탄자로(네번째) 데이터주(dataxu) CIO가 29일 서울 중구 SK브로드밴드 본사에서 데이터 기반 광고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K브로드밴드이형희(왼쪽 세번째) SK브로드밴드 사장과 산드로 카탄자로(네번째) 데이터주(dataxu) CIO가 29일 서울 중구 SK브로드밴드 본사에서 데이터 기반 광고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글로벌 광고 전문회사 데이터주(dataxu)와 데이터 기반 광고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데이터주는 미국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는 프로그래매틱 광고,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전문 글로벌 AD 테크(Tech) 기업이다. SKB가 오는 11월부터 판매하는 프로그래매틱 온라인 광고 제휴 업체 중 한 곳이다.



IPTV(인터넷TV) 업계 최초로 SKB가 판매할 프로그래매틱 광고는 온라인으로 IPTV 광고의 구매, 판매가 가능하고 한 번의 청약으로 동일한 타겟 대상 다른 디지털 매체들과 동시에 광고를 집행할 수도 있다.

SKB와 데이터주는 프로그래매틱 광고 판매를 시작으로 광고 플랫폼, 데이터 관리 등 광고 사업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권경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