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이색적인 커뮤니티 시설들이 오피스텔 단지에도 확대되고 있다. 과거와 달리 ‘삶의 질’에 대한 주목도가 점차적으로 높아지면서 기존 오피스텔에서는 쉽게 보기 힘들었던 고급스러우면서도 이색적인 커뮤니티가 속속 등장하며 눈길을 끌고 있는 것이다.
이에 일반 오피스텔에서 보기 힘든 커뮤니티를 내세우며 수요자들의 이목을 끈 단지들이 눈에 띈다. 경기 고양 삼송지구에서 공급에 나선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이 단지의 견본주택에는 개관 후 3일간 약 2만3천여명의 인파가 몰리면서 이목을 끌었다. 더불어 이어진 청약에서도 2,513실의 대단지 소형 오피스텔임에도 삼송지구 공급단지 중 최다 청약건수인 9,648건이 접수되면서, 최고 경쟁률 70.5대1로 전 타입이 순위 내 청약 마감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 단지는 소형 중심의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물게 실내수영장, 실내체육관, 클라이밍, 실내·외 조깅트랙, 북카페, 펫케어센터, 스카이라운지 등 최근 트렌드에 맞는 25가지 이상의 다양한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더불어 풀무원 푸드앤컬처와 전체 커뮤니티를 통합 운영·관리하는 MOU를 맺어 입주자 연령이나 선호도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 및 전문영양사의 상담을 통한 간편식을 제공할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 단지는 2개 블록으로 구성되며, ▲2블록 지하 4층~지상 25층 1,381실 ▲3블록 지하 4층~지상 24층 1,132실로 전체 2,513실로 구성된다. 연면적만 약 18만1,000여㎡로 63빌딩의 연면적(약 16만6,000여㎡)을 웃돈다. 전용면적은 18~29㎡로 1~2인 가구 등의 생활에 최적화된 전체 소형으로 만들어지며, 462실에는 테라스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에는 소형 중심의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물게 실내수영장, 실내체육관, 클라이밍, 실내·외 조깅트랙 등의 시설을 비롯해 최근 트렌드에 맞는 25가지 이상의 다양한 취미공간 및 여가공간을 조성해 입주자들의 삶의 품격을 한껏 올릴 것으로 보인다.
또 운동 후 식사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푸드라운지, 샤워실(사우나) 등이 설치되어 운동 후 휴식도 즐기기 편하도록 조성하며, 입주고객의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이밍,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GX룸, 아웃도어가든(야외체육공간) 등도 제공한다.
더불어 문화 및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북카페, 자전거카페 등 다양한 테마 휴식공간이 배치되며, 핸드크래프트 등 취미활동을 위한 DIY공방을 비롯해 펫케어센터 등도 조성된다. 입주고객의 업무 및 외부인들과의 연계 활동 등을 돕기 위해 게스트룸, 코워킹스페이스, 세미나실 등의 공간과 학습을 위한 스터디룸 등도 만들어진다.
입주는 2021년 12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지하철 3호선 원흥역 인근(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2번지)에 위치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