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금감원 채용 면접, 합격발표 전 '전원합격' 조회 오류

금융감독원이 채용 과정에서 ‘전원 합격’ 조회 오류 사태를 낳았다./연합뉴스금융감독원이 채용 과정에서 ‘전원 합격’ 조회 오류 사태를 낳았다./연합뉴스



금융감독원이 5급 신입직원 채용 1차면접에서 합격자 발표 전 합격 여부가 잘못 조회돼 혼란을 낳았다.

금감원은 26일 보도참고자료에서 지난 23일 채용 홈페이지에서 이 같은 오류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지난 23일은 금감원 1차면접 합격자 100명 명단 발표 날이었다. 금감원은 당일 오후 5시에 홈페이지로 발표될 예정이라고 오전 10시 40분께 공지했다. 그런데 예정 시각보다 먼저 홈페이지에서 합격 여부를 조회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관련기사



문제는 응시자들이 조회했을 때는 전산에 합격자 정보가 입력되지 않아 모든 응시자(130명)가 합격으로 나타났다고 금감원은 설명했다.

문제를 알아차린 금감원은 오후 1시 30분께 합격 여부가 조회를 막았다. 이어 응시자 전원에게 ‘17:00에 1차 면접전형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고, 지원자들에게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라는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금감원은 “앞으로 유사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채용 절차, 채용 시스템 개선 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서영인턴기자 shyung@sedaily.com

이서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