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에어부산, 드림보탬 장학금으로 올해도 청소년 응원

고등학생 장학금과 시설 아동 정착자금

총 1억원 규모…2015년부터 4년째 꾸준히 실시

에어부산은 3일 부산시교육청에 드림보탬 장학금을 전달했다. 최판호(왼쪽부터) 에어부산 경영본부장,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나영찬 부산시아동복지협회장./사진제공=에어부산에어부산은 3일 부산시교육청에 드림보탬 장학금을 전달했다. 최판호(왼쪽부터) 에어부산 경영본부장,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나영찬 부산시아동복지협회장./사진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이 올해도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드림보탬 장학금을 후원했다.


에어부산은 지난 3일 오후 부산시교육청에서 ‘2018 드림보탬 장학금 전달식’을 했다고 4일 밝혔다. 에어부산의 드림보탬 장학금은 연간 1억 원 규모로 저소득층 고등학생 교육 기부금과 디딤씨앗통장 후원금으로 구성됐다. 부산지역 소재 고등학생 64명에게 연간 100만 원씩 총 6,400만 원의 에어부산 장학금을 지원한다. 또 아동복지시설, 위탁가정 등에서 생활하는 아동 100명의 18세 이후 정착자금을 마련해주는 디딤씨앗통장에 총 3,600만 원의 후원금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에어부산은 2015년부터 4년간 지역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드림보탬 장학금 지원을 해오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환경에 관계없이 학업의 소중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에어부산은 지난 9월 청소년 교육기부와 불우이웃 돕기 등 지역 내 사회공헌 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부산시 사회공헌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