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김동률, 콘서트서 1위 소감 밝혀 “동화(feat.아이유) MV 6개월 준비”

뮤지션 김동률이 지난 8일(토) 자신의 콘서트 도중 신곡 ‘동화’(feat.아이유)가 1위에 오른 소감을 밝혔다.

지난 7일 발매 이후 멜론, 벅스뮤직,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등 주요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고 있는 김동률은 “동화가 1위를 했다. 순위에 연연하지 않지만, 막상 1위 하면 좋다.”면서 “뮤직비디오는 6개월 동안 준비한 작품이다.”고 밝혀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사진=뮤직팜/사진=뮤직팜



김동률은 지난 7일 부터 신곡 ‘동화’를 공개하고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2018 김동률 콘서트 ‘답장’>의 막을 올렸다.

김동률은 환상적인 애니메이션 ‘벚꽃나무 코끼리 숲’으로 주목받았던 김영준 감독과 총 6개월에 걸쳐 ‘동화’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을 보다 보면, 마치 음악이 이 애니메이션의 OST가 아닐까 착각이 일만큼 놀라운 일체감을 선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1월 발표한 ‘답장’ 앨범의 연장선상에서 세 번째로 공개되는 이 곡은, 올겨울 김동률이 들려주는 어른들을 위한 ‘동화’다. 런던 심포니의 오케스트라 선율로 시작되는 아름다운 전주와 함께, 청자들은 마법에 걸린 듯 동화 속 세계로 빠져들게 된다.



‘동화’라는 제목에 어울리는 아이유의 맑은 목소리와 김동률의 중저음 보이스가 어우러진 하모니 또한 이 곡의 감상 포인트다. 답장 앨범의 프로듀서인 황성제 사단의 고급스러운 편곡은 이번 싱글에서도 빛을 발했다. 박인영의 화려하고 아름다운 오케스트라 편곡 또한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주고 있다.

김동률의 신곡 ‘동화’가 1위를 기록하자 팬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동시대에 살아가고 있음에 감사하게 만드는 곡이다. 김동률의 음악적 스펙트럼에 무한함을 선사하는, 어떤 말로도 표현하기 힘든 역작”, “꿈을 잊은채 바쁘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당신의 뿔은 참 멋지네요’ 라고 말해주며, 잊고 있던 꿈을 여전히 멋지다고 말해 주는 노래. 아직은 꿈을 꿔도 괜찮다고 위로해주는 어른들의 동화.” 라는 등 음악팬들의 튼튼한 지지를 받고 있다.

‘빛과 소리의 향연’이라는 평가를 받는 김동률 공연은 이번 <2018 김동률 콘서트 ‘답장’> 역시 티켓 오픈 직후 3만 석이 전석 매진되면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김동률은 올해 1월 앨범 ‘답장’을 발표하고 음악차트 1위에 올라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최주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