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이상 금고만을 제작해 온 부산 향토 기업 디프로매트의 신제품 ‘와이즈(WiSE) 금고’가 정부인증 ‘GD(우수디자인) 마크’를 획득했다.
디프로매트는 최근 내놓은 신제품 ‘와이즈 금고’가 ‘2018년 우수디자인(GD)’ 상품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우수디자인은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디자인 선정제도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이다.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D 마크를 부여한다.
이번에 선정된 와이즈 제품은 세련된 디자인에 문 패널을 원하는 색채로 교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 문 색상을 자유롭게 바꿈으로써 실내장식에 맞춰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색채는 옐로우·오렌지·레드 등 비비드컬러 3가지, 그린·라이트블루·라이트핑크 등 파스텔컬러 3가지, 블랙·그레이·크림 등 모던컬러 3가지로 나뉘며 실용적인 내부설계, 내부 LED 조명, 견고한 방도설계 구조 등 금고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하다. 디프로매트는 관계자는 “정부로부터 올해의 우수디자인으로 인정받은 만큼 와이즈 금고가 국내외 판로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1982년 설립된 디프로매트는 자가 브랜드로 80% 이상 전 세계 9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국내 판매는 대법원을 비롯한 관공서와 대기업, 금융기관, 특급호텔, 종합병원, 학교, 일반회사, 상가점포, 그리고 일반가정에까지 납품하고 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