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강화도 신축빌라 분양 열기가 뜨겁다.
강화도는 서울 고속도로 신설사업 국토부 5개년(2016~2020) 계획반영을 비롯해 인천 강화도 남단인 화도면·길상면·양도면 일대 900만㎡를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해 의료관광단지를 조성하는 ‘강화 휴먼메디시티’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면서 살기 좋은 주택 지역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오는 2023년까지 강화도 북단 민통선 지역인 강화읍 용정리 일원 3만㎡에 ‘강화군 밀리터리 테마파크’를 조성할 예정으로 수도권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서바이벌 게임장을 비롯해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군부대 폐막사와 초소 등을 활용한 가상현실(VR) 체험장과 병영 먹거리 판매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굵직한 개발호재가 있는 지역은 생활 인프라 개선과 인구 유입으로 분양 속도가 빠르게 진행된다. 이런 가운데 강화읍 용정리에 위치한 ‘로얄팰리스’는 1차 전세대 분양 마감 후 2차 분양을 시작해 눈길을 끌고있다. 총 7개동(56세대) 단지 내에 4개동 32세대로 설계된 로얄팰리스는 2017년 10월 1차 분양 이후 (2개동 16세대) 2018년 11월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로얄팰리스는 갑룡초등학교에서 도보 3분거리로 강화 산단 출·퇴근 10분거리에 위치해 서울 주요부와 외곽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강화여중 이전공사 중(2019 예정)으로 교직원과 학생 등의 배후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해 건축할 때부터 층간소음 방지를 위한 사용재료와 두꺼운 외벽 시공법을 적용했고,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로 입주민에게 우수한 조망권과 일조권을 확보했다. 여기에 각 세대 대지지분(69㎡) 주차공간 제공으로 입주자 및 외부 방문객이 걱정없이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분양 관계자는 “로얄팰리스는 지역 내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시공은 물론 시내와 가까운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엘리베이터 설치로 노약자나 아이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부동산 시장에서 강화도 전원주택, 신축빌라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데 로얄팰리스 2차 분양 시작으로 1차보다 더욱 치열한 분양 경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강화도 신축빌라 로얄팰리스는 강화읍 용정리 588-8번지에 위지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문의 또는 방문상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