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페셜티 커피 분야를 리딩하고 있는 '(주)만랩커피'가 고용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 강남구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최근 1년간의 고용증가 실적과 근로환경 및 복리후생 지원 등 고용환경부문의 종합적인 우수성을 객관적 기준을 바탕으로 심사한 이번 강남구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에는 총 10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식음료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는 만랩커피가 유일하게 선정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본사를 둔 만랩커피는 국내 고급 스페셜티 커피의 대중화를 이끌며 전국 단위 가맹 사업 확장은 물론 커피종주국인 호주 시드니 등 해외 진출까지 성공적으로 이뤄내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이다.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오늘날의 커피 문화의 중심에서 만랩커피는 소비자들에게 현재 마시는 원두의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며, 커피 인식을 향상시키고 신뢰감을 쌓아 스페셜티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굳히고 있다.
좋은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만랩커피의 진정성은 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하는 2018년 한국 소비자 만족 3개 부문 브랜드 대상 수상으로 이어진 바 있다.
또한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초보 창업자들을 위한 '만랩 아카데미'와 '무료 오픈 컨설팅'을 시행하며, 사업 경영 및 운영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는데 힘쓰고 있는 만랩커피는 가파른 성장세로 60호점을 돌파하며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가장 바쁜 한 해를 보내고 있다.
만랩커피 관계자는 "강남구를 대표하는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만큼 책임감의 무게를 느낀다"며 "국내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로는 가장 많은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는 만랩커피가 앞으로도 고용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구성원들과 함께 상생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여 커피산업 분야의 모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남구는 2011년부터 7년간 민간기업의 고용창출을 장려하고 일자리창출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를 실시하고 선정 기업에 다양한 지원정책을 제공하고 있다.
2018년 강남구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만랩커피는 인증서 수여와 함께 △중소기업 육성기금 지원기업 선정 시 우대 △2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청년인턴 참여기업 선정 시 우대 및 선발 가능 인원 추가 지원 △국내외 전시회 및 박람회 참여기업 선정 시 우대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