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제2금융

KB저축은행, '대한민국 브랜드상' 장려상 수상

저축은행 중에선 첫 수상

신홍섭(왼쪽 네 번째) KB저축은행 대표이사가 27일 서울 노보텔 엠버서더 강남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장려상을 받고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KB저축은행신홍섭(왼쪽 네 번째) KB저축은행 대표이사가 27일 서울 노보텔 엠버서더 강남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장려상을 받고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KB저축은행



KB저축은행은 ‘제20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정부 포상제도이다. 혁신적인 브랜드를 구축하고 산업 경쟁력 향상 및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업체에 포상한다. KB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중에선 처음으로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장려상을 받게 됐다.

관련기사



KB저축은행은 그 동안 디지털 혁신을 브랜드로 내걸었다. 올해 2월 초 대출 전 과정을 모바일로 처리 가능한 ‘온라인햇살론’을 시작으로, 5월에는 업권 최초로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를 도입하였고, 7월에는 ‘스마트폰ATM서비스’와 보이스피싱예방을 위해 국내 최초로 ‘보이스피싱예방이체’ 및 ‘상호합의이체’를 선보였다. 돌아오는 2019년 새해에는 자체 모바일 앱인 ‘KB착한뱅킹’에 국내 최초 신기술을 대거 탑재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KB저축은행 신홍섭 대표는 “저축은행 최초로 이번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수상하며,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경영활동을 통하여 고객 만족도와 함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손구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