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신의 눈물 '매스틱',위산↓ 위암까지 갈 수 있는 위질환 예방!

신의 눈물 ‘매스틱’,위산↓ 위암까지 갈 수 있는 위질환 예방!신의 눈물 ‘매스틱’,위산↓ 위암까지 갈 수 있는 위질환 예방!



천연 소화제로 불리는 미스틱이 28일 포털사이트에 키워드가 올라오는 등 화제다.

천연 소화제, 위염에 좋은 음식, 3대 천연 항생 물질로 불리는 매스틱은 자일리톨, 프로폴리스와 함께 세계 3대 천연 항생물질 중 하나다.


매스틱은 위산 균형을 통해 위 점막을 보호함으로써 속 쓰림, 위산 과다 분비, 위염, 위궤양, 위암까지 갈 수 있는 위 질환을 전체적으로 예방한다

이는 매스틱이 히스타민 분비를 억제해 위산을 감소시키고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당을 낮추는데도 도움을 주며 양치 후 씹으면 충치도 예방할 수 있다.

매스틱 먹는 방법은 고체 형태로 된 매스틱 검과 매스틱 오일, 매스틱 분말 등이 있다.


매스틱 검은 고체 형태로 입에 넣고 껌처럼 계속 씹어주면서 영양 성분을 뽑아낸 뒤, 찌꺼기를 뱉는 형식으로 먹는다. ‘매스틱 검’은 말랑말랑 해질때까지 껌처럼 씹다가 향이 거의 날아갔다고 느끼면 뱉으면 된다.



매스틱 분말을 음식과 함께 섭취하거나 하루에 2~3번 정도 음료나 물에 섞어서 먹을 수 있다.

매스틱오일은 그대로 소량 섭취하거나 물에 한두 방울 섞어 마신다. 각종 샐러드나 소스로 활용하면 맛은 물론 건강까지 지킬 수 있다.

매트식은 식물성 음식이기 때문에 특별한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단, 임산부 수유부나 식물 알레르기 환자는 섭취를 주의 해야 하며 설사나 배탈 등의 부작용을 조심해야 한다.

[사진=JTBC 방송화면 캡쳐]

최재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