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훌랄라치킨, ‘제 50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신년 맞이 창업 혜택 공개”




2019년 새해와 함께 신년 유망 창업 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주들이 들고 있다. 이 가운데 2019년의 창업 트렌드는 ‘비용절감’으로 손꼽히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당장 1월부터 최저임금이 10.9% 올라 2017년보다 29% 인상되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훌랄라치킨은 올해 첫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자사만의 비용 절감 노하우와 함께 신년 맞이 창업 혜택을 밝힌다고 나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훌랄라치킨이 참여하는 창업박람회는 ‘제 50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로 오는 1월 3일(목)부터 5일(토)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실시된다.

훌랄라치킨은 포화된 치킨 시장 속에서도 뛰어난 경쟁력과 함께 가맹점과 상생경영을 실천해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로 지난 11월에 실시된 ‘2018 프랜차이즈 부산’과 12월에 진행된 ‘제 17회 대구 경북 프랜차이즈 박람회’에서도 많은 참가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는 훌랄라치킨이 탄탄한 가맹점 우선 지원과 다양한 창업 혜택을 제공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도 산다’는 철칙을 바탕으로 훌랄라치킨은 가맹점의 원활한 수익구조 형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창업 시작단계부터 훌랄라 창업마스터가 직접 상권과 권리금 분석, 고객 및 시장분석, 창업 비용 조달 방법 등을 직접 조언해 초보 창업도 창업에 큰 어려움을 느끼지 않는다.

관련기사



뿐만 아니라 자체적인 창업 시스템인 ‘케어 앤 큐어’와 함께 최대 5000만원의 창업대출지원 최대 5000만원과 1500만원 상당의 창업 비용을 지원해 가맹점의 금전적인 부담을 줄인다. 아울러 매출 상승을 위해 스타마케팅을 비롯해 TV제작지원 등 다양한 마케팅과 홍보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치킨 맛으로 경쟁력을 톡톡히 챙기고 있다. 국내산 100% 참숯 만 사용하고 중간 유통 없이 전국 물류시스템을 운영해 늘 신선한 닭을 맛볼 수 있으며, 전문 R&D팀을 운영해 끊임 없이 신메뉴를 개발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더불어 특허 받은 조리기와 위생적인 참숯으로 ‘건강 바베큐’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대해 훌랄라치킨 관계자는 “나날이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자사는 가맹점에 우선하는 ‘정도 경영’을 펼치며 성공 창업을 실현하고 있다”라며, “창업부터 운영, 그리고 마케팅까지 상생 토종 브랜드의 자부심을 담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가맹점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