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TV]이수화학, 창립 50주년 기념 행사 개최

이수화학(005950)이 지난 4일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이수화학 온산공장에서 창립 5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1969년 1월 17일에 설립된 이수화학은 이수그룹의 주력 계열사로 합성세제의 원료인 연성알킬벤젠(LAB)과 LAB의 원료인 노말파라핀(NP)의 국내 유일 생산업체다. 최근에는 고부가 플라스틱 첨가제인 노말옥틸메르캅탄(NOM)·노말도데실메르캅탄(NDM) 상업화를 위한 생산 시설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김상범 이수그룹 회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석유화학공업이 오늘날 세계적인 경쟁력을 지니며 성장하는 동안 이수화학도 합성세제 원료 생산기업에서 정밀화학기업으로 탈바꿈하며 올곧은 성장의 역사를 써 왔다”며 “힘써준 모든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삶에 풍요와 편리를 더하는 기업,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인류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도약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수화학 측은 “이날 행사는 초심을 되찾자는 취지에서 외부 행사장이 아닌 이수화학 온산공장에서 열렸다”며 “이수화학의 50년 역사를 담은 ‘사사(社史)봉정식’과 ‘비전 선포식’ , 장기근속자 시상 등이 진행됐다”고 전했다. 이수화학은 또 이날 행사에서 100년 기업을 향한 ISU Vision 2025도 발표했다. 회사 측은 “특수정밀화학 기술경쟁력 강화·업계 최고 수준의 안전 환경 확보·지속적인 혁신 문화 정착을 통해 2025년까지 특수정밀화학 회사로 한 단계 도약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소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