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SENTV]CJ프레시웨이, 일본 미소된장 1위 '마루코메'와 독점공급계약

CJ프레시웨이(051500)(대표이사 문종석)가 일본식 미소된장 생산유통업체 ‘마루코메(Marukome)’와 업소용 미소된장 제품에 대해 독점공급계약을 맺었다.

이번 계약으로 CJ프레시웨이는 마루코메의 잇큐상 미소된장과 프로시로 미소된장(백미소), 프로아카 미소된장(적된장) 등 총 3종의 상품을 식자재 도매업체 등 B2B 식자재 경로를 통해 유통하게 된다.


마루코메의 신상품 유통에 대한 우선권을 CJ프레시웨이가 획득하면서 관련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CJ프레시웨이 상품개발본부 관계자는 “이번 마루코메와의 독점공급계약 체결을 통해 일본가정식 전문점에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우수한 미소된장 제품을 보다 많은 곳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1위 식품 브랜드와의 협업 사례를 늘려나가 국내 B2B 식자재 시장에 다양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 측은 또 “마루코메의 미소된장 제품은 가다랑어와 다시마의 엑기스를 주재료로 사용해 소량 사용으로도 풍부한 감칠맛을 자랑하며, Non-GMO 대두를 사용해 누구든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마루코메는 일본 미소된장 업계 1위 기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북미와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미소된장을 수출 중인 세계 최대의 미소된장 생산업체다./고현정기자go8382@sedaily.com

고현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