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유닉스전자, 대만 웹 모바일 플랫폼 ‘유닉스타일(UNIXTYLE)’ 론칭

18일 대만 타이페이 르메리디앙 호텔에서 이한조(오른쪽) 한국 유닉스전자 대표와 무봉성(Wu Feng Sheng) 대만 유닉스전자 대표가 웹 모바일 플랫폼 ‘유닉스타일(UNIXTYLE)’ 론칭 행사에 참석했다. /사진제공=유닉스전자18일 대만 타이페이 르메리디앙 호텔에서 이한조(오른쪽) 한국 유닉스전자 대표와 무봉성(Wu Feng Sheng) 대만 유닉스전자 대표가 웹 모바일 플랫폼 ‘유닉스타일(UNIXTYLE)’ 론칭 행사에 참석했다. /사진제공=유닉스전자



뷰티 가전 전문 기업 유닉스전자가 대만 웹 모바일 플랫폼을 론칭했다.

유닉스전자는 지난 18일 대만 타이페이 르메리디앙 호텔에서 기자와 오피니언 리더, 헤어 디자이너 등 약 200여 명을 초청해 웹 모바일 플랫폼 ‘유닉스타일(UNIXTYLE)’을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본격적인 대만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유닉스타일에 대한 서비스 설명과 시연 등 런칭 행사 이외에 한국과 대만의 유명 헤어디자이너와 모델이 참여하는 헤어 스타일링 쇼가 진행됐다.


유닉스타일은 유닉스전자가 제조-서비스 융합형 비즈니스 모델 개발의 일환으로 대한민국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한국디자인진흥원과 협력해 개발한 온·오프라인 융합형 미디어 플랫폼이다. 국내를 넘어 해외 뷰티 가전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유닉스전자는 한국을 대표하여 K-뷰티 트렌드를 전달하고 한국과 대만의 헤어스타일 정보 및 팁 공유, 대만 뷰티 전문가와 소비자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마련하기 위해 유닉스타일을 기획했다.

관련기사



유닉스전자는 유닉스타일을 통해 한국의 전문 헤어디자이너 및 아카데미가 제작하는 스타일링 팁, 테크닉 관련 영상 콘텐츠와 매 시즌 유행하는 헤어스타일, 빠르게 변화하는 뷰티 트렌드를 웹 매거진 형식으로 제공한다. 대만 뷰티 전문가들은 유닉스타일을 활용해 업계 관계자들간의 소통을 활성화시키고 K-뷰티에 대한 피드백 및 현지 시장의 반응 등을 공유하며, 유닉스전자는 이를 통해 한국과 뷰티 업계의 상호 긍정적인 발전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유닉스전자는 오는 6월 유닉스타일 등록 회원을 대상으로 헤어 스타일링 팁을 전달하는 영상 이벤트 ‘유닉스타일 콘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그램도 구상하고 있다.

이한조 유닉스전자 대표는 “창립 40주년 프리미엄 헤어드라이어 ‘에어샷 플라즈마 시스템’이 대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것에 힘입어 본격적으로 대만 시장에 집중하고자 웹 모바일 플랫폼을 런칭했다”며 “플랫폼을 통해 K-뷰티를 전파하고 현지 전문가 및 소비자들의 원활한 소통을 이끌어 대만 뷰티 시장의 발전을 선도하는 뷰티 가전 전문 글로벌 기업 유닉스전자의 모습을 기대해달라”라고 말했다.



김연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