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다가오는 中 춘절 특수... 최대 급등 수혜株 TOP 5

《야한주식 - 한 번은 꼭 봐야할 섹시한 주식 정보》

- 中 '한한령' 제재 여파 면세점주 하락세 지속…올해도 '따이공' 규제로 부진


- 춘절 기해 반등 모색…"중국인 단체관광 수요 증가, 면세점 실적회복 기대"

▶▶ 다가오는 中 춘절 특수... 최대 급등 수혜株 TOP 5 (확인)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배치 결정에 따른 여파로 주춤했던 면세점주(株)가 중국 최대 명절 춘절(春節)을 맞아 반등의 발판을 만들지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일주일 간 이어지는 긴 연휴로 중국인 관광객(유커·遊客)이 대거 한국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대표 수혜주로 꼽히는 면세점주도 빠르게 반등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2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호텔신라(008770)·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신세계 등 면세점주는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에 따른 중국의 '한한령' 제재 후폭풍으로 줄곧 내리막길을 걸었다.

▶▶ [특징주] 中, 잇단 한국행 단체관광 허용에 화장품·면세점株 ↑


특히 하반기에는 더 큰 하락폭을 보였다. 호텔신라 주가는 28.4% 내려앉았으며,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와 신세계도 각각 14.7%, 25.1% 하락했다.

관련기사



올해 들어서는 중국 정부의 보따리상 '따이공(代工)' 추가 규제가 주가 상승의 발목을 잡았다.

따이공은 면세점에서 산 물건을 중국에 가서 되팔아 발생하는 차익으로 수익을 얻는다. 하지만 중국 정부가 올해부터 개정된 전자상거래법을 시행하면서 따이공은 사업자등록을 하고 세금을 내야하게 됐다. 위반 시에는 최대 200만 위안(약 3억3100만원)의 벌금이 부과된다.

이에 중간 마진 감소로 따이공 활동이 위축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면세점 관련 종목 주가는 약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 【POINT】 중국 대규모 경기 부양책 기대감, 경기부양책 최대 수혜株 (선착순 7명 공개)

오늘의 관심 종목

호텔신라, 아모레퍼시픽(090430), 바이로메드(084990), 삼성출판사(068290), 셀트리온(068270)

★ 외국인/기관 순매수 급등 종목 TOP 10 (클릭)

◈ "美 희귀의약품 지정" 97조 비마약 신약 제약株 (확인)

▶▶ 【엑스원】 키움증권 그룹, 국내 최대 증권 교육 서비스 (무료 체험하기)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