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명절 특수 노리는 외식업계, 풍성한 혜택 선보여

CJ푸드빌, 피자 닭강정 등 무료 서비스 하는 쿠폰 3종 제공

신세계푸드, 올반 3만원 이상 결제시 5000원 세뱃돈 증정 등

프랜차이즈 업계가 선보이는 명절 한정 패키지도 주목

긴 설 연휴 동안 외식 인구가 늘어나는 점을 노려 업계가 각종 할인 및 이벤트를 열며 손님 맞이에 나선다. 설 시즌에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패키지 제품을 선보이는 곳도 많으니 긴 연휴 중 하루쯤은 가족·친지·연인과 외식을 즐겨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다.




◇할인·선물 이벤트 풍성한 외식업계=CJ푸드빌은 설 연휴가 끝나는 10일까지 매일 3,000명에게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계절밥상’ 3개 외식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설 맞이 쿠폰 이벤트를 벌인다. CJONE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쿠폰 사용 기간은 2월 말까지다.


더플레이스는 2만원 이상 주문 시 ‘고르곤졸라’ 피자 한 판(1만 8,900원 상당)을 무료로 서비스하는 통 큰 쿠폰을 제공하며 제일제면소도 성인 2인 이상 주문 시 ‘씨앗 닭강정’을 무료로 준다. 계절밥상은 평일 저녁 및 주말에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선물한다. 모든 제휴 카드 및 타 쿠폰 행사와 중복 할인은 불가능하며 포장 주문 시에는 사용할 수 없다.

친환경 샐러드 및 그릴 레스토랑 세븐스프링스도 설 명절을 맞아 2월 중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우선 각 매장에서는 6일까지 100% 당첨되는 ‘복주머니 행운뽑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인 이상 방문 시 1회 참가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경품으로는 3만원 상당의 채끝 등심 스테이크를 비롯해 세븐스프링스 식사권, 와인, 큐원 홈메이드 믹스 2종 세트 등이 준비됐다. 더불어 2월 한달 동안은 졸업생을 포함해 2인 이상 식사할 경우 졸업생에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할인 이벤트도 연다.



신세계푸드도 ‘올반’, ‘보노보노’ 등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행복한 설 맞이를 할 수 있도록 각종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우선 신세계푸드 외식통합멤버십인 푸딩플러스 앱을 통해 ‘올반’에서 3만원, 5만원 이상 이용시 각각 5,000원, 1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올반 세뱃돈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2월 중 신세계 푸딩플러스앱에 가입한 회원에게 제공되며 테이블당 1매시 사용할 수 있다. 단 프리미엄 매장은 제외된다. 또 설 연휴 기간인 8일까지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외식 매장인 ‘올반’, ‘데블스도어’, ‘자니로켓’, ‘스무디킹’, ‘보노보노’ 등을 이용할 경우 푸딩플러스 포인트를 2배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프랜차이즈 업계의 명절 한정 판매 패키지도 노려볼 만=유명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설 명절을 맞아 선보이는 특별한 한정판 패키지는 독특하고 다양한 MD상품을 포함하는 것은 물론 가격도 저렴한 경우가 많다 많아 고르는 재미가 있다.


던킨도너츠는 설 명절을 맞아 던킨 글레이즈드가 담긴 ‘도넛팩 2종’과 ‘드립백 커피 머그 세트’를 6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도넛팩을 다시 ‘먹고 신나팩’과 ‘먹고 노는팩’ 2종으로 나뉜다. ‘먹고 신나팩’의 경우 던킨 글레이즈드 도넛 6개를 2,300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응원과 감사의 문구가 적힌 기프트 봉투도 함께 증정된다. ‘먹고 노는팩’은 먹고 신나팩 구성에 별도 제작한 ‘굴리굴리 윷놀이 세트’를 추가한 선물 세트다. 두 세트는 해피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치킨 프랜차이즈 KFC도 설날을 맞이해 11일까지 매직글라스와 다양한 메뉴로 구성된 설날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직글라스는 차가운 음료를 넣으면 색깔이 변하는 컵으로 행사 기간 1만 5,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KFC의 설날 팩의 경우 KFC의 메뉴를 버거부터 치킨, 사이드메뉴까지 골고루 맛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KFC는 설날팩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6일 진행하는 문화대상 티켓 응모권도 제공한다.

이 밖에 도미노피자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단 5일 동안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빅 패밀리 세트’를 선보인다. 우리고구마피자(M),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M), 뉴 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 딸기 슈크림 디저트, 콜라로 구성돼 4~6인의 대가족이 즐기기 좋고 가격 또한 정상가보다 2만원 가까이 할인된 4만 8,900원으로 합리적이다. 미스터피자는 배달 앱인 ‘요기요’와 협업해 ‘랍스터몽땅’, ‘새우천왕’, ‘씨푸드빠에야스테이크’ 등 프리미엄 피자(L) 8종 주문시 6,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특히 14일까지는 신규 고객은 5,000원, 기존 고객은 2,000원 추가 할인해주는 할인 이벤트를 연다. 신규 고객이라면 최대 1만 1,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셈이다.



김경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