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오늘의 종목] 웹젠, 중국 판호 심사 재개로 상승 기대

웹젠(069080)이 중국 시장 판호 심사 재개에 상승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8일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중국의 외자게임 판호 심사 재개 동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웹젠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3,000원을 제시했다.

관련기사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웹젠의 작년 4·4분기 연결 영업실적은 매출액 514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20% 하락했다”며 “뮤오리진2 국내매출이 예상치에 다소 미치지 못했고 인건비가 일부 일회성 요인 등으로 예상치를 초과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향후 주가 흐름의 관건은 중국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중국 정부가 최근 판호 심사를 재개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서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성 연구원은 “웹젠은 지난해 3·4분기 중에 뮤 IP 활용 게임 2-3개에 대해 중국정부에 판호 심사를 접수했는데 최근 중국정부의 판호 발급이 가속화되면서 웹젠의 뮤 IP 기반 중국시장 신작들의 판호 발급 기대감도 함께 제고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뮤 IP 기반 중국시장 신작 라인업들은 개발사, 퍼블리셔가 모두 중국업체로 사실상 중국게임이므로 외자게임들 중에선 가장 유력한 판호 발급 후보일 것이라 판단한다”고 말했다.


이경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