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용 데크플레이트 세계 1위 기업 덕신하우징(090410)이 오는 8월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덕신하우징 상해 광복음악회 및 역사탐방’ 행사에 참여할 인원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덕신하우징은 올해 광복 100주년을 맞아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을 기념해 중국 상해에서 이번 행사를 열기로 했다. 오는 8월 14~16일 열리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상해 임시정부·홍구공원 등 관련 사적지 탐방과 K-pop·뮤지컬 등 광복음악회 관람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전국 초등학생 5~6학년 250여명과 덕신하우징 임직원 전원이 참석하며 독립유공자 후손어린이 및 탈북·소외계층·본사 공장(천안·군산) 인근 초등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덕신하우징은 많은 어린이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초등학생과 선생님, 의료자원봉사자, 유튜버 등을 공개 모집하기로 했다. 초등학생은 ‘나라사랑 공모전’을 통해 선발한다. 공모대상은 올해 기준 국내외 초등학교 5~6학년 생이다. 수필·시·사진·그림·UCC·포스터 등 자신이 재능이 있는 작업을 선택해 주제에 맞게 표현해 접수하면 내부 심사를 거쳐 총 10명을 선발한다. 주제는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또는 ‘올바른 애국심’ 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덕신하우징은 역사교육 및 어린이 지도 재능을 기부해줄 현직 초등학교 교사 자원봉사자들도 모집한다. 현직 국내 초등학교 선생님으로 경력 5~10년차 이상의 교직원이면 된다. 이력사항 및 자기소개서를 덕신하우징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행사 기간 동안 어린이들의 건강상태를 담당할 의료 자원봉사자들도 공개모집한다. 의사자격증·간호사 자격증 소지자 또는 국내외 의대·간호학과 2년 이상 재학생이면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영상 제작에 꿈과 소질이 있는 1인영상제작자(유튜버)도 3명 선발한다. 유튜버에겐 ‘우리나라 독립운동 및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주제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덕신하우징은 기업의 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어린이들의 교육 및 애국심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광복절에는 농촌 및 소외 계층 어린이들을 초청해 백두산(2013년), 독도(2014년) 등을 방문해 음악회 등을 열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