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KB국민은행, FX홈트레이딩시스템 ‘마이딜링룸Pro’ 공개

[출처=KB국민은행][출처=KB국민은행]



[서울경제 포춘코리아 김병주 기자] KB국민은행은 새롭게 개선된 FX 홈트레이딩시스템(Home Trading System) ‘마이딜링룸Pro’를 배포한다고 13일 밝혔다.

‘마이딜링룸Pro’는 서울 외환시장에서 거래되는 실시간 시장 환율에 연동된 고객환율로 외환거래를 하는 ‘KB환율픽(Pick)서비스’와 수출입 기업들의 환리스크를 돕기 위해 선물환 거래의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 한 ‘인터넷선물환거래’를 모아놓은 비대면 종합 외화거래플랫폼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사용자들은 두 가지 서비스를 모두 PC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클릭만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특히 기존 인터넷뱅킹에서는 구현이 불가능했던 실시간 통화차트 및 FX거래에 최적화된 최신 UI/UX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FX거래를 하는 고객들은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딜링룸에 전화할 필요 없이, 집이나 사무실에서 PC를 이용해 실시간 환율추이를 비교 분석하고 바로 주문을 할 수 있다.

기존 ‘KB환율픽(Pick)서비스’및 ‘인터넷선물환거래’에 가입한 고객들은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에서 ‘마이딜링룸Pro’프로그램을 내려 받아 설치한 후 이용이 가능하다. 미가입고객은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및 영업점방문을 통해서 가입 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새롭게 개편된 ‘마이딜링룸Pro’를 통해 기존 인터넷뱅킹 시스템을 통해 제공할 수 없었던 새로운 방식의 외화매매가 가능해졌다”며 “PC기반의 거래 수요가 많은 기업 고객들의 편의가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jh1127@hmgp.co.kr

김병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