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기능성3종 필터로 4계절 내내 '뽀송'

'청호 공기청정기 A600' 출시

청호 공기청정기 A600/사진제공=청호나이스청호 공기청정기 A600/사진제공=청호나이스



매 계절마다 겪는 기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가 새롭게 선보였다.

청호나이스는 황사가 기승을 부리는 봄은 물론, 악취가 심한 여름과 미세먼지 공습이 이어지는 가을·겨울 기후에 맞춰 기능성 3종 필터를 교체 사용할 수 있는 ‘청호 공기청정기 A600’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기능성 3종 필터를 포함해 총 4단계에 걸쳐 공기를 걸려 청정하게 바꾸는 필터링 시스템으로 사계절 내내 실내 공기를 최적의 상태로 만든다. 1단계에는 프리필처, 2단계는 기능성 3종 필터, 3단계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4단계 탈취필터가 적용됐다. 기능성 3종 필터는, 황사가 심한 봄엔 ‘황사방지필터’, 악취가 심한 여름엔 ‘탈취강화필터’, 미세먼지가 심한 가을 겨울엔 ‘집진강화필터’로 상황에 맞게 3가지 타입으로 제공해 필요 성능을 강화한다. 제품 출고 시 처음 적용된 필터는 탈취강화필터로, 이후 시기별로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먼지센서와 가스센서가 있어 자동 운전모드 설정 시 미세먼지 농도와 유해 생활가스를 복합적으로 감지하고 4단계의 풍량으로 작동한다. 공기 오염도는 전면 상단에 밤하늘의 별자리를 따서 디자인된 6개의 LED를 통해 4가지 색상으로 표시된다. 터보모드 설정 시엔 기본 ‘강’ 풍량 이상의 강력한 파워로 작동해, 짧은 시간 내에 효과적인 공기정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240㎜의 슬림한 두께와 그라데이션 효과를 준 전면 2,600여 개의 에어홀이 세련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또한 16.6평(55㎡)의 넓은 적용면적과 2등급 에너지효율로 가정 뿐 아니라 어린이집, 병원 등의 공공시설에서 쓰기에도 적합하다. 렌탈료는 4개월 주기 방문 서비스 기준, 월 3만2,900원(의무사용기간 36개월 및 소유권이전 60개월), 일시불 가격은 121만원이다.


이수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