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류종수 한화시스템 부장, 방위산업 우수논문 최우수상

한화시스템 시험평가지원팀의 류종수 부장이 쓴 ‘업체 주관 연구개발 사업의 시험평가 발전방안 연구’ 논문이 한국방위산업진흥회(방진회)가 주관한 ‘방위산업 우수논문 공모전’에서 최우수 논문으로 뽑혔다. 방진회의 방위산업 우수논문 공모전은 각 군과 군 관련 기관, 학계와 방산 업체,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방산분야 최고 권위 학술 행사 중 하나로 올해로 14회를 맞았다.


26일 공군회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4명의 수상자 중 유일한 기업 소속인 류 부장은 상장과 함께 3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류 부장은 논문에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업체 주관 연구개발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업체의 시험평가 역량 확보와 철저한 위험 관리가 필수”라고 지적하며 체계공학 기반의 효과적이고 고도화된 시험평가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 시험평가는 무기체계의 생명인 성능과 군 운용 적합성, 신뢰성 등을 입증하는 핵심 업무이며, 방위사업의 성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관련기사



류 부장은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의 신개념 무기체계가 등장하면서 시험평가 업무의 고도화와 전문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본 논문을 통해 방산업체 역시 연구개발 주관기관으로서 시험평가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재정립하길 기대한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류 부장은 25년 간의 군 복무를 마치고 2010년 한화시스템에 입사했다.
/박한신 기자 hspark@sedaily.com

박한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