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링크샵스, "설레는 동행, '프로젝트 링썸'으로 창업 준비하세요"

링크샵스, 온라인 쇼핑몰 창업 지원 프로젝트 진행

내달 15일까지 공식 블로그에서 참가신청 받아

쇼핑몰 솔루션 및 의류 샘플 무료 사입 등 혜택 제공

/사진제공=링크샵스/사진제공=링크샵스



국내 최대 동대문 도매 의류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링크샵스가 인플루언서들의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젝트 링썸’을 진행한다.

링크샵스는 창업 초기 자금을 마련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창업 경험 부족으로 온라인 패션 쇼핑몰 창업을 망설이고 있는 인플루언서를 돕고자 ‘링크샵스와 사장님들의 설레는 동행 프로젝트’라는 슬로건을 정하고, 이번 프로젝트 링썸을 기획하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 참가 신청은 오는 3월 15일까지 링크샵스 공식 블로그(네이버)에서 가능하다. 패션 관련 SNS를 운영하고 쇼핑몰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설립 6개월이 안된 3인 이하 팀도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이들은 △브랜드 개발을 포함한 1:1 맞춤형 쇼핑몰 컨셉트 컨설팅 △100만원 상당의 쇼핑몰 솔루션 제공 △동대문 우수 도매 상인의 의류 샘플 무료 사입 △쇼핑몰 개설 및 운영을 위한 각종 교육 △쇼핑몰 마케팅비 등을 받게 된다.



특히 쇼핑몰 컨셉 컨설팅은 여성 의류 쇼핑몰 ‘츄(Chuu)’의 창업자인 변영은 패쓰컴퍼니 대표가 멘토로 참여한다. 또한 ‘식스샵’의 독립형 쇼핑몰 솔루션을 무료 제공해 쇼핑몰 개설부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인플루언서들의 창업을 도울 계획이다.

서경미 링크샵스 대표는 “저희 나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쇼핑몰 창업과 운영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준비했다”며 “활기 넘치는 동대문 시장을 만들고 창업의 선순환 구조를 조성하는데 함께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링크샵스는 ‘프로젝트 링썸’과 함께 인터넷 쇼핑몰 및 의류 소매업 창업자들의 실제 사입과 동대문 시장을 교육하는 ‘새싹 사장님 창업 교육’도 매달 2개 기수를 모집하며 운영하고 있다.


이수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