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롯데마트 '지역상생 活전복' 20% 할인해요

14일부터 20일까지

완도산 전복./사진제공=롯데마트완도산 전복./사진제공=롯데마트



완도산 전복을 시세 대비 20% 가량 싼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됐다.

롯데마트는 ‘완도전복주식회사’와 함께 이번 달 14일부터 20일까지 완도산 활(活) 전복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전복 행사는 완도의 1,200어가가 주주로 있는 완도전복주식회사와 함께 진행된다. 약 5톤(8만 마리)의 완도산(産) 전복를 시세 대비 20% 가량 할인 판매해 ‘완도산 활 전복(특대)’를 3,900원, ‘완도산 활 전복(대)’를 2,500원에 구매 할 수 있다. 롯데마트와 완도전복주식회사의 상생 경영을 통해 전복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11월 완도전복주식회사와 합작을 통해 완도 내 ‘신선포장실’, ‘스마트계류장’을 건립했다. 스마트 계류장의 경우 전복이 산지에서 배송지에 도착하면 머무는 곳을 말한다. 롯데마트의 스마트 계류장은 용존산소량 및 수온 등 전복의 생육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전자식으로 제어하면서 폐사율을 줄이고 고객에게 좋은 품질의 상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관련기사



신선포장실은 전복 유통의 전 과정을 콜드 체인(Cold-Chain)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줘 전복이 어획돼 매장에 진열된 후 고객에게 구매될 때까지 상품의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설비다.

이동웅 롯데마트 수산 MD는 “더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산지에 설비투자 및 운영 등 지속적인 상생 방안을 모색해 향후에도 고객에게 최상의 품질과 가격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