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서버호스팅 전문 기업 아이네트호스팅, ‘중단 없는 IT인프라 구축과 운영’ 세미나 성황리 개최




아이네트호스팅이 주관하고 (사)한국호스팅도메인협회, ㈜맨텍, 기가바이트에서 후원하는 2019 ‘중단 없는 IT인프라 구축과 운영’세미나가 지난 12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렸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클라우드의 비약적인 발전과 함께 기존보다 더욱 고차원적인 문제로 여겨지는 IT서비스 중단이라는 위험에 대응하기 위해 다각화된 솔루션을 소개했다.


아이네트호스팅 신중현 대표이사는 인사말에서 “현재 당사가 고객의 서비스를 관리 및 운영하면서 꼭 필요한 이중화서비스, 보안, 서버에 대한 내용을 준비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분들 모두 유익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데이터센터 가용성 및 자동화라는 주제로 맨텍의 경치선 부장이 첫 번째 세션을 진행하였다. 맨텍의 주요 HADR(고가용성 재해복구, High Availability Disaster Recover) 솔루션을 소개하고 재해복구 자동화 Demo를 시연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맨텍의 이진현 이사는 최근 화두로 떠오르는 웹컨테이너 플랫폼을 이해하기 쉽고 재치 있게 설명하여 세미나의 분위기를 주도하였다.


다음은 아이네트호스팅 자체 개발하여 구축한 PC·모바일 통합 모니터링 ‘iMON’을 이은상 과장이 설명했으며, 큐비트시큐리티의 신승민 대표는 해킹의 현 주소와 대응방안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였다. 마지막 세션은 기가바이트의 Allen Kang 시니어 매니저가 기가바이트의 서버와 다양한 환경에서의 서버 적용 사례를 발표해 세션을 마무리 지었다.

관련기사



마지막으로 참석자 전원에게 저녁식사와 기념품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를 증정하여 성황리에 세미나를 종료하였다.

아이네트호스팅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예측할 수 없는 IT환경에서 고객의 데이터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는 다양한 대응방안을 얻어 가셨길 바라며, 이번 세미나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서버호스팅, 클라우드, 도메인, Office365등 IT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네트호스팅은 2018년 ICT어워드 웹서비스 부분에서 PC·모바일 통합 모니터링서비스 ‘IMON’으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IMON모니터링 서비스는 아이네트호스팅 서버·IDC 이용 시 무상으로 제공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