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바디프랜드,' 2019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헬스케어부문 수상

- 헬스케어 부문 7년 연속 수상의 영예

바디프랜드가 21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19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대상'시상식에서 헬스케어 부문 7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12주년을 맞은 바디프랜드는 2007년 창립 후 '건강을 디자인하다'는 모토로 다양한 프리미엄 헬스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거실과 침실, 부엌 등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들의 건강한 일상생활을 설계, 지원하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다.


그 중에서도 '안마의자'는 바디프랜드의 상징과 같은 품목이다. 이제는 많은 소비자들이 안마의자 하면 '바디프랜드'를 떠올릴 정도로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다.

바디프랜드의 성장을 두고 업계에서는 차별화된 메디컬 및 디자인 분야 연구개발(R&D) 역량과 기술력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바디프랜드는 3대 연구개발 조직(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메디컬R&D센터)을 운영 중이다.

그 중 정형외과, 신경외과, 한방재활의학과 등 전문의들이 소속된 ‘메디컬R&D센터’는 마사지에서 더 나아가 안마의자가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인체에 미치는 의학적 효능을 입증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최근 ‘오감 초격차(超格差)’를 경영전략으로, 기술, 디자인, 품질, 서비스, 고객만족에서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을 정도의 격차를 내는 제품을 출시하며 명실상부한 헬스케어 시장의 1등 기업으로 입지를 굳건히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주목할 만한 제품은 초격차 안마의자 ‘팬텀Ⅱ’다. 이제품은 바디프랜드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8가지 ‘브레인 마사지(Brain Massage)’와 등쪽 마사지볼의 돌출 정도를 부위별로 조절해 체형별 다차원 마사지를 구현한 ‘XD 입체 안마’가 적용된 신제품이다.

‘집중력’과 ‘명상’을 포함해 ‘이완훈련’, ‘호흡이완’, ‘마음위로’, ‘마음희망’ 등 총 8가지의 브레인 마사지 기능은 이용자의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상태에 따라 최적화된 휴식을 제공하는데, 개발은 신경외과와 정신과 전문의, 뇌 공학 박사, 음악치료사 등 메디컬R&D센터의 전문인력이 주도했다. 바이노럴 비트(Binaural beat)가 적용된 힐링음악과 함께 나오는 음성에 따라 근육과 호흡을 이완하고, 불안과 우울감을 해소하는 등 위로 받고 희망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지난 1월 선보인 성장기 어린이 및 청소년용 안마의자 ‘하이키(Highkey)’는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화제의 중심에 서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에는 등 부위 경혈 자극으로 소화와 숙취 해소를 돕는 ‘소화촉진-숙취해소 프로그램’, 혈액의 원활한 순환을 유도해 부종을 예방, 완화하는 ‘림프 마사지 프로그램’도 적용돼 있다.

바디프랜드는 국내에서 인정 받은 기술과 디자인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시장 공략에도 나서고 있다. 오는 5월 프랑스 파리 오스만 거리(Boulevard Haussmann)에 두개층, 총 200평 규모의 ‘파리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 할 계획이다. 미국, 중국에 이은 세 번째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이며, 유럽 지역에서는 처음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